• CNTV
  • 채널차이나
  • 채널액션
  • VOD
프로그램 에피소드
저희 CNTV에서는 시청자 여러분께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07.12 10:50

대조영 - 에피소드 91

조회 수 49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대조영.jpg



설인귀는 이해고를, 대조영은 이문을 포로로 붙잡는다. 과연 이들의 운명은?


거란과의 싸움에서 대승을 거둔 설인귀는 그 과정에서 이해고를 포로로 사로잡는다.
그러나 대조영도 기회를 엿보아 퇴각하던 이문을 사로잡는데..


이진충은 이해고의 빈자리를 대신해 대조영에게 거란국의 총사령관직을 맡긴다.
검이는 대조영을 찾아가 이해고를 구해달라고 간청하고, 초린 역시 이문과 이해고를 교환하여 이해고를 살리고자하는데..


한편 돌궐의 왕자 이넬은 측천에게 당나라를 공격하지 않는 대신 당나라와의 분쟁지역을 돌궐영토로 인정해줄 것과 매년 물적 지원을 해줄 것을 요구한다.
설인귀는 이제 영주성 함락을 앞두고 대조영이 지키는 동문으로 군력을 총집중하고 대조영은 당의 대군을 막기 위한 마지막 비책으로 이문을 성루에 묶어 당나라 군사들의 사기를 꺽으려 하고, 설인귀는 맞대응으로 이해고를 끌고나오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1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설인귀는 이해고를, 대조영은 이문을 포로로 붙잡는다. 과연 이들의 운명은?


    거란과의 싸움에서 대승을 거둔 설인귀는 그 과정에서 이해고를 포로로 사로잡는다.
    그러나 대조영도 기회를 엿보아 퇴각하던 이문을 사로잡는데..


    이진충은 이해고의 빈자리를 대신해 대조영에게 거란국의 총사령관직을 맡긴다.
    검이는 대조영을 찾아가 이해고를 구해달라고 간청하고, 초린 역시 이문과 이해고를 교환하여 이해고를 살리고자하는데..


    한편 돌궐의 왕자 이넬은 측천에게 당나라를 공격하지 않는 대신 당나라와의 분쟁지역을 돌궐영토로 인정해줄 것과 매년 물적 지원을 해줄 것을 요구한다.
    설인귀는 이제 영주성 함락을 앞두고 대조영이 지키는 동문으로 군력을 총집중하고 대조영은 당의 대군을 막기 위한 마지막 비책으로 이문을 성루에 묶어 당나라 군사들의 사기를 꺽으려 하고, 설인귀는 맞대응으로 이해고를 끌고나오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0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패배를 갚기 위한 설인귀의 복수가 시작된다"


    대조영의 아들, 단이는 대조영을 돕겠다며 영주로 찾아온다.
    설인귀는 대조영에게 밀사를 보내 영주성이 함락되면 영주의 유민뿐만 아니라 당나라에 있고 고구려 유민들까지 내어줄 것이라 약조한다.
    검이는 설인귀의 사자를 단칼에 베어버리고, 이 사건을 계기로 대조영과 거란 사이의 묘한 갈등이 시작된다.


    한편 돌궐은 거란과 당나라의 대치를 살피면서 당나라에 사신을 보내 당나라를 공격하지 않는 조건으로 막대한 물자를 요구하려한다.
    전면전이 길어질 것에 대비하여 대조영은 동모산의 지원군을 요청한다.



    이문에게 패전의 책임을 묻는 설인귀에게 이문은 오히려 설인귀를 겁쟁이로 몰아붙이고, 마침내 설인귀는 예하부대를 끌고 선봉에 서게 되는데..
    하필 적에게 쉽게 위치가 간파당하는 곳에 군영을 세우고, 예하장수들은 설인귀의 무능에 대한 불만이 고조를 이루며, 반란을 획책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9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거란의 사활을 걸고 당나라와의 전투가 벌어진다."


    설인귀는 이문에게 총공격 명령을 내리지만, 여전히 대조영이 사라진 것에 대한 불안함을 떨치지 못한다.
    거란은 당나라의 공격에 한발 앞서 선제공격을 펼친다.
    당나라의 여러 예하부대의 패전 소식과 함께 선봉에 대조영부대가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는데..


    이문은 갑작스런 대조영부대의 출현과 신출귀몰에 혼란스러워한다.
    드디어 이해고의 본대가 쳐들어오고 이문도 직접 총공격을 펼친다.
    대조영은 그 틈을 타서 이문의 지휘본부를 습격하여 식량창고를 불태운다.
    협곡으로 거란의 부대를 유인하던 이문의 부대는 대조영의 지휘본부 습격 소식에 어쩔 수 없이, 군사를 돌린다.


    설인귀는 이문의 대패에 분노하며 직접 진군하려하고, 이진충은 대조영의 도움으로 이번 승리를 얻을 수 있었다며 더욱 대조영을 가까이 두려한다.
    설인귀는 이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 대조영과 이해고를 갈라놓을 방법을 찾아내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8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이진충과의 담판으로 대조영은 유민들을 돌려받는 것을 약속받는다.
    대신 당나라 토벌대와맞써 거란의 동맹으로 전쟁에 참여하게 된다.
    대중상은 전쟁 전에 유민들을 동모산으로 이주시킬 준비를 한다.
    거란 토벌대의 대총관직을 수락한 설인귀는 이해고의 수하에 있던 장현우와 마인절과 이문을 수하에 두고 총공격을 준비한다.


    한편 동모산에 있던 대조영의 아들, 단이는 아버지를 돕겠다며 혼자 영주로 향한다.
    설인귀가 이끌고 오는 20만 대군에 맞써 대조영과 이해고의 위태한 동맹이 시작된다. 유민들을 내어주지 않기 위해 이해고는 대조영이 공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아예 차단해버린다.
    설인귀는 이번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대조영과 이해고를 갈라놓을 방법을 고민하고..


    이해고는 대조영에게 영주성을 지키거나 대조영의 부대를 해산하여 거란의 예하부대로 편입시키라고 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7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이해고의 폭주가 시작되었다.
    이해고는 당나라와의 전쟁을 막기 위해 설인귀가 데려가려던 조문홰의 머리를 베어버리고, 고구려 유민들을 돌려주지 않겠다고 나선다.
    또한 당나라로 돌아가는 설인귀에게 자객들을 보내 암살하려하자, 설인귀는 동족인 거란을 이제 적으로 삼게 된다.


    이해고의 돌변한 태도에 실망한 검이는 대조영에게 약조를 지키지 못함을 사과하고 이해고를 찾아가 대조영과의 약조를 지켜달라며 간청한다.
    이런 검이의 모습은 오히려 이해고를 더욱 자극할 뿐이다.


    측천황제는 곧 대규모 토벌대를 조직하여 거란을 멸족시키려하고 그 대총관직으로 설인귀를 임명하지만 설인귀는 망설인다.
    그 사이 이진충은 마침내 거란국을 선포하고 무상가한(즉 황제)에 등극하게 된다.
    측천황제는 사신을 보내 이진충과 손만영에게 선전포고를 하고, 이진충은 이 위기를 극복하고자 대조영을 찾아가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6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성안으로 몰래 잠입한 검이와 대중상 일행은 거란 병사들을 선동하여, 반란을 일으킨다.
    갑작스런 반란에 허둥대는 당나라 부대에 또 다른 소식이 전해지는데...
    대조영일행이 총공격을 펼친 것이다.


    구출된 이진충과 손만영은 다시 거란 군대를 이끌고 이문을 쫓아내며 상황을 일단락 짓는다.
    이진충은 거란을 위기에서 구해준 대조영에게 감사하며, 대조영은 검이와의 약속대로 영주의 고구려 유민들을 내어달라고 한다.
    주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진충은 그 약조를 지킬 것을 다짐한다.


    한편 거란의 반란이 성공했음을 전해들은 측천황제에게 마인절과 장현우도 이해고 암살에 실패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돌궐과 영주 어느 곳도 제압하지 못한 측천황제의 분노는 극에 달한다.
    서북전선에서 5만의 군사를 이끌고 영주로 진입한 이해고는 대조영과 만나게 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5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대조영은 결국 검이와 초린을 도와 거란을 구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러나 거란병사들마저 이문에게 항복함으로써 거란을 구하는 일은 더욱 어려워진다.


    초린이 부르는 피리 소리에서 영감을 얻은 대조영은, 악공을 불러 모아 매일 밤 피리를 연주하여 거란병사들의 고국에 대한 향수를 자극한다.


    한편 묵철과 대치중인 이해고는 군사를 영주로 돌리기 위해 협상을 요청하지만 묵철이 응해주지 않자, 마침내 묵철의 진영으로 직접 가서 협상을 이루어낸다.
    이해고를 암살하라는 측천황제의 밀명을 받았던 마인절과 장현우는 부하들의 도움으로 탈출을 한다.


    피리소리로 거란군사들을 동요시키던 대조영은 다음 작전으로 성 밖에 모습을 드러내고 이문에게 3일 안에 철군하지 않으면 성을 공격하여 함락시킬 것이라 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4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검이가 이해고에게 보낸 편지가 발각되어 이진충의 거사 계획은 탄로가 나고, 이문은 이를 빌미로 아예 거란족을 멸족시키려고 마음을 먹는다.
    거사를 계획했던 이진충의 생일날, 이문에게 오히려 기습공격을 당하고, 이진충 일행들은 역모죄로 잡혀들게 된다.


    도망을 치던 검이와 초린은 당나라 군사들에게 포위되지만 영주의 상황을 정탐하러 왔던 대조영에 의해 구해진다.
    이들의 숙명적인 재회에 검이는 대조영 장군의 존재를 궁금해하지만, 초린은 악연일 뿐이라며 더 이상 설명을 해주지 않는다.
    검이는 초린 몰래 대조영에게 영주에 있는 고구려 유민들을 돌려주는 대신 이진충과 거란을 구해달라며 도움을 요청한다.


    한편 영주반란 소식을 전해들은 측천황제는 돌궐과 대치중인 이해고를 제거하기 위해 밀사를 보내지만, 실패하게 되고 이 사실에 격분한 이해고는 군사를 돌려 영주로 향하게 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3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대조영은 흑수말갈 부족을 하나씩 규합하며 동모산에서 그 세력을 키워간다.
    영주의 감독관으로 파견된 조문홰의 횡포는 나날이 심해지고, 영주 가한 이진충은 그 횡포를 견디지 못해 독립국 선포를 결심하게 된다.
    영주에 남아있는 고구려 유민들의 피해가 심해지자 대조영은 유민들을 구하려 영주로 향한다.


    한편 돌궐과 대치 중인 이해고는 군사를 돌려 영주로 가려한다. 측천황제의 청으로 설인귀는 다시 장군직으로 복직하지만, 측천황제에게 영주를 내어주라는 설득은 수포로 돌아가고, 거란을 구하기 위해 설인귀는 직접 영주로 향한다.
    그러나 거란을 더욱 도발시키려는 측천의 명으로 이문은 영주에서 군사 징집을 실시하고 영주 땅의 불만은 하늘을 찌르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2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이진충이 식량거래를 중단시키는 바람에, 군량미를 구할 수 없게 된 대조영은 결국 이진충을 직접 찾아간다.
    대조영은 이진충이 훗날 독립국을 세울 때 자신이 우군이 되어주겠다며 식량을 얻어낸다.
    또 옥서에 갇혀있는 계필사문을 구해내어 수하에 두게 된다.
    이렇게 하여 대조영 일행은 고구려 땅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한편 당나라는 고종 사후에 측천무후가 권력을 쥐고 황제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당나라 북방의 동쪽에서는 돌궐이 무서운 기세로 성장을 하고, 백두산의 남북 지역과 동모산 주변에서 대조영 일행이 서서히 그 세력을 키우고 있는데..


    한편 거란 영주의 감독관으로 조문홰가 파견이 오고 조문홰의 횡포가 극에 달해 영주에서는 반란의 조짐이 싹트기 시작한다.

  • O: 대조영 - 에피소드 81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미모사는 설인귀에게 이문이 계필사문을 사로잡은 대조영을 죽이고 그 공을 가로채려했다며, 그 증거로 계필사문이 강탈해간 진상품과 대조영의 편지를 건낸다.
    설인귀는 사건의 진모를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대중상과 미모사를 보낸다.
    신홍은 설인귀 몰래 사람을 보내 대중상의 뒤를 추격하고 영주 가한인 이진충에게 이 사실을 알린다.


    한편 계필사문은 이문과의 전투에서 수하 병력을 다 잃어가고, 이해고는 위승을 협박하여 고종의 유지를 찾아낸다.
    그러나 측천무후는 자신을 권력에서 밀어낸다는 내용의 유지를 대신들 앞에서 공개해버리는데, 대신들은 측천무후의 이런 차분함에 오히려 더 두려움을 느낀다.
    이는 결국 훗날 황후가 아니라 황제가 되려는 측천무후의 포석인데..


    한편 거란에 도착한 대중상 일행은 대조영 일행과 다시 만나고, 식량을 구하려하는데, 신홍으로부터 미리 소식을 들은 이진충은 식량거래를 중단시켜버리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80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뒷길로 계필사문의 산채를 급습한 대조영은 계필사문을 사로잡는다.
    계필사문은 당나라의 무장이 되어 자신을 죽이러 온 대조영과의 악연에 치를 떨면서 자신을 죽이라고 한다.

    그러나 대조영은 계필사문의 부모형제를 죽인 원수인 이문이 토벌대의 대장으로 와있음을 이야기하고, 계필사문에게 이문과 싸우라고 종용한다.


    계필사문은 대조영의 계략에 동조하고, 거짓으로 대조영 일행의 포로가 되어 산을 내려온다.
    이를 목격한 군사가 이문에게 이 사실을 보고한다.

    대조영이 100명에 불과한 군사로 하룻밤 만에 마도산 토벌을 끝냈다는 소식에 당황해하면서, 이문은 대조영을 죽이고 그 공을 빼앗으려고 한다.


    이 사실을 미리 짐작한 대조영은 산중턱에서 이문과의 독대를 신청하고, 이문은 임무를 완수하고도 복귀하지 않는 대조영에게 반란의 혐의를 씌우고 대 토벌을 시작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79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숙영과 혼인을 치룬 대조영은 돌아와서 마도산 토벌대에 합류한다.
    대조영 일행이 이문 수하에서 토벌대에 합류한 목적을 의심한 신홍이 미모사에게 의심을 내비치자, 미모사는 오히려 가시돋힌 말로 신홍의 심기를 건드려놓는다.


    한편 이해고는 시중인 위승이 황제를 뵙고 온 이후부터, 황제가 측천무후에게 불리한 유서를 작성하지 않았을까 의심한다.


    이문이 이끄는 토벌대가 마침내 마도산에 당도하고, 마도산의 비적 대장인 계필사문은 대조영이 토벌대에 합류한 사실을 모른 채 태평하게 마도산 수색에 지쳐있는 당병들의 뒤를 칠 계획만을 세운다.
    이문은 대조영에게 토벌대 수색의 선봉을 맡긴다. 대조영은 내심 이를 기뻐하며 당나라를 탈출할 계획을 하나씩 진행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78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신료들의 모반을 다루는 국문장에서 측천은 신료들을 살려주는 대신 이들의 충성을 다짐받는다.
    이진충과 손만영은 영주로 떠나기 전에 검이를 불러들이고, 대조영이 지키던 성문으로 통과하던 중, 대조영은 초린의 아들인 검이와 만나게 된다.


    묵철은 대조영에게 작별을 고하고 돌궐로 돌아간다. 둘은 더 넓은 세상에서 다시 만나기로 약속을 한다.

    한편 측천의 진상품이 약탈을 당하고, 이것이 돌궐의 비적 계필사문의 소행임이 밝혀지자, 측천무후는 이문을 대장으로 임명하여 계필사문을 토벌하러 보내려한다.


    오랫동안 당나라를 탈출할 방법을 모색하던 대조영 일행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당나라를 탈출하고자한다.

    신홍은 이해고에게 음모가 있을거라고 말하고, 이문은 귀부산에서의 수치를 갚겠다고 벼르고 있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77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이현은 고종의 죽음을 측천무후가 고의로 감추고 있다고 생각하고 마침내 거사를 일으킨다.
    그러나 이를 미리 알고 있던 측천은 이들을 포위하고 고종이 살아있음을 보여준다.


    이현의 모반이 실패하자, 이현을 태자로 추대하던 신료들은 궁지에 몰린다.

    이해고는 측천무후를 위하여 이현의 심복이었던 조도생을 시켜 거짓 명단을 만들게 하고, 황후는 이를 바탕으로 신료들을 모반죄로 옥에 가둔다.


    다시 권력을 손에 쥔 측천은 귀부산에서 살아남은 대조영을 데리고 오라고 명한다.

    설인귀는 대조영에게 충성명세를 시키고, 미모사와 대중상 및 대조영을 따르는 세력들의 설득에 마침내 대조영은 눈물을 머금고 충성맹세를 한다.
    결국 대조영은 등용되어 성문을 지키는 당나라 장수가 된다.


    한편 숙영은 궁녀들의 눈밖에나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고, 초린이 나타나 숙영을 구해서, 당나라 황궁에서 탈출하게 도와준다.
    초린의 도움으로 숙영은 대조영을 만나게 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76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이문의 토벌대는 귀부산 전체를 함정으로 만들고 죽은 당나라병들의 옷으로 갈아입고 얼굴에 검은 칠을 한 대조영과 포로일당들의 계략에 말려들어 전멸을 당한다.
    이문일행 역시 붙잡히게 되는데, 때마침 귀부산에 당도한 설인귀와 대중상은 사건의 전모를 알아차리고, 설인귀가 이문의 후임으로 귀부산의 지휘권을 인수받게 된다.


    이해고는 계속 이현의 뒤를 밟지만, 심증만 있을 뿐 아무런 물증도 잡지 못한다.
    그러는 사이 고종의 병은 더욱 깊어지고, 황권이 이대로 측천무후에게 넘어갈까봐 이현과 신료들은 조바심을 낸다.


    귀부산의 지휘권을 인수받은 설인귀는 대조영 토벌을 앞두고 고민하는데, 미모사와 대중상은 자신이 사자로 가서 대조영일행을 설득시켜서 하산시키겠다는 제안을 한다.
    이현은 이해고에게 마지막으로 영주땅을 내어줄테니, 황후를 버리고 자신을 도우라고 한다.
    고종이 숨을 거두고, 측천이 일부러 이 사실을 숨긴다는 소문이 돌자, 이현은 마침내 거사를 일으키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75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저항을 거부하는 포로들은 대조영을 버리고, 이문에게 투항을 한다.
    그러나 이문의 속임수에 오히려 죽음을 당하고, 대조영은 도망치는 이들을 구해준다.
    마침내 포로들은 단결하여 당나라의 군대와 싸울것을 결심한다.

    대조영일행들이 빼앗은 무기로 무장을 하고, 죽은 시신들을 강물로 내다버리자 이문의 부대는 술렁이기 시작한다.


    싸움이 길어질 것을 염려한 이문은 몰래 조문홰에게 원군을 요청한다.

    한편 이현을 태자로 추대하려는 움직임은 더욱 거세지고, 대중상은 대조영의 시체라도 거두어야겠다며 설인귀에게 자신을 귀부산으로 데려다 줄 것을 부탁한다.


    대조영의 소식이 궁금해 초린을 만나러가던 숙영은 우연히 이현이 심복수하들과 함께 거사를 준비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이를 초린에게 알려준다.

    초린과 이해고는 이현의 뒷조사를 시작한다.
    드디어 조문홰의 지원군이 도착하고 이문은 대토벌을 감행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74 관리자 2017.06.13
    C:
    대조영.jpg



    살아 돌아온 자가 한명도 없을 정도로 악명이 높은 귀부산 인간사냥. 
    이 소식을 전해들은 초린은 숙영에게 단도를 건내주고, 몰래 대조영을 만나게 해준다. 

    대조영은 숙영에게 반드시 살아돌아오겠다는 약속을 한다. 
    드디어 측천무후의 두번째 시험으로 대조영일행은 귀부산으로 끌려간다. 미모사와 대중상일행은 귀부산에 관한 여러 정보를 모아 대조영에게 전달하고, 한편 이현을 수상하게 여겨 쫓아간 초린에게 이현은 황후자리를 줄 수 있다며 유혹한다. 

    이현은 측천무후 몰래 거사를 준비한다. 드디어 인간사냥이 시작되고, 대조영은 각민족의 수장들에게 힘을 합쳐서 살아남을 것을 권하지만, 자기살길만을 찾아 떠난 이들은 벼랑 끝으로 몰려 당나라 군사들에게 죽임을 당한다. 
    돌궐의 묵철을 비롯한 몇 포로들은 대조영일행에 합류하고, 대조영은 숙영이 준 단도로 죽창을 만들어 당나라군대에 저항을 시작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73 관리자 2017.06.13
    C:
    대조영.jpg



    측천무후는 대조영에게 두개의 술잔 중 하나를 고를 것을 명한다. 
    두 잔 중 하나에는 독이 들어있고, 나머지 술잔은 보장왕이 마시게 된다. 
    술잔을 고르면 대조영이 살고 보장왕이 죽게되고, 독잔을 마시면 대조영이 죽는 대신 보장왕이 살게 될 것이다. 대조영은 이 실험에서 두잔의 술을 다 마셔버린다. 

    측천은 대조영의 충정심에 감탄을 하면서 두잔 모두가 술잔이었음을 알린다. 
    그러나 대조영은 피를 뿜으며 쓰러지고, 누군가가 술잔을 독잔으로 바꾸었느냐에 당나라 황궁 안은 어수선해진다. 측천은 이문을 비롯한 조당대신들의 소행이라고 생각하고, 이문일행은 이를 측천의 간계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 사태를 계기로 측천무후를 비롯한 이민족장수와 이문을 비롯한 조당대신들 사이의 힘겨루기가 본격화 된다. 대조영을 기용하려는 측천무후에게 이문은 다음 관문으로 귀부산의 인간사냥터를 제안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72 관리자 2017.06.13
    C:
    대조영.jpg



    이문이 대조영 일행을 끌고간 곳은 노예들을 노역시키는 귀부산 수용소이다. 
    그곳에서 살아서 돌아온 사람이 없다는 아비규환의 무간지옥으로 오직 살아남기 위해 서로를 짓밟는 짐승이하의 삶만이 대조영을 기다리고 있다. 

    대중상 일행은 이곳으로부터 대조영을 구하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쉽게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
    이때 백제의 장수였으나 당나라에서 대장군의 반열에까지 오른 흑치상지의 등장으로 미모사는 정치적구도를 이용해서 대조영을 구할 실마리를 찾으려한다. 

    한편 이해고는 측천으로부터 폐서인된 이현을 보필하라는 명을 받게 되는데, 여색을 밝힌다는 이현은 초린에게 관심을 보이며 이해고와 초린을 당황스럽게 만드는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