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TV
  • 채널차이나
  • 채널액션
  • VOD
프로그램 에피소드
저희 CNTV에서는 시청자 여러분께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07.12 11:16

대조영 - 에피소드 100

조회 수 41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대조영.jpg



"영주의 동쪽으로는 대조영이, 서쪽으로는 이해고가 당나라 정벌을 나선다."

 

대조영의 요동정벌에 신홍은 대조영의 식솔들을 영주에 인질로 남겨두게 만든다. 이에 대조영은 검이를 요동정벌에 데려간다.

 

이해고는 곧 해족과 습족의 연합군을 구성해 영주의 서쪽을 정벌하려 한다. 이러한 거란국의 안정 속에서 이진충의 건강이 회복이 되자, 신홍은 어의를 매수하여 이진충의 목숨을 거둘 생각을 하게 된다.

 

요하에 도달한 대조영세력은 바로 안동도호부가 있는 신성을 공격할 계획을 세운다. 당나라의 측천황제는 악몽에 시달리며 무리한 토벌 계획을 세우고 돌궐에 있는 설인귀는 결국 묵철을 설득하여 영주를 공격하게 만든다. 이해고에게 거란국의 권좌를 넘기려는 신홍은 검이가 대조영의 아들임을 손만영에게 알리며 이진충을 시해하고 권좌를 찬탈하라고 종용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11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복면을 쓴 검이와 매천은 처형 직전에 대중상을 구하기 위해 뛰어드나 혼란한 와중에 대중상은 도협의 칼을 맞고 쓰러진다.
    검이 또한 자상을 입고 피신을 하게 되고, 보고를 받은 신홍은 이를 검이의 소행으로 의심한다. 


    영주에 도착한 설인귀는 요동을 내어주겠다며 거란의 거병을 요청하고, 이해고는 설인귀의 속셈을 미리 파악하고 대조영의 군세를 정확히 파악하려 한다.

     

    손만영은 공물을 가져온 돌궐사신을 함부로 대하고, 대조영은 돌궐의 개입으로 복잡해지는 북방의 정세를 미리 감지한다.

    마침내 이해고는 전 군력을 총동원해 요동으로 향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10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군관을 살해한 검이에게 이해고는 출입금지령을 내리고, 손만영은 동맹을 위해 찾아온 돌궐 사신을 깔보며 함부로 대한다.


    한편, 설인귀는 요동의 대조영을 찾아와 영주를 내어주겠다며 당나라와의 동맹을 제안하고, 돌궐의 묵철은 이문의 지원군과 힘을 합쳐 거란을 치기로 결정한다.
    대중상을 풀어주려던 검이는 이해고에게 틀켜 오히려 옥에 갇히게 되고, 걸사비우와 금란은 대중상을 구하기 위해 영주로 향한다.
    옥에서 풀려난 검이는 초린을 만나기 위해 가다 우연히 본인의 출생에 대한 비밀을 듣게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9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추격하는 군대를 감지한 대조영은 대중상 일행을 유민들과 먼저 보내고 전투태세를 갖춘다.
    유민들과 함께 먼저 출발한 대중상 일행은 우회한 마인절의 부대에게 포위당하게 되고, 영주의 이해고는 신홍의 조언에 따라 고구려 유민들을 동원해 군력증강에 총력을 기울인다.


    한편 당나라의 설인귀는 측천과 묵철의 거짓사돈을 통해 동맹을 성사시키려 하고, 영주에서는 고구려 유민들에 대한 참혹한 수탈이 계속된다.
    유민들을 구하기 위해 영주로 온 대중상은 손만영을 만나려 하나, 그 앞을 신홍과 거란 군사들이 막아서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8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신홍의 부추김속에 검이에 대한  이해고의 의심과 불안은 계속되고..

     

    대조영은 유민들을 이주시키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동맹을 맺기 위해 돌궐을 찾은 이문은 계속되는 묵철의 무리한 요구에 당황스럽고, 이해고는 군사력 강화를 위해 조인사들을 수하에 거둔다. 검은 구름이 낀 어느 밤, 비수를 손에 든 이해고는 황제거소로 잠입하고, 이를 일각에서 보는 신홍의 눈이 번뜩이는데...

     

    다음 날 갑작스런 국상을 맞게된 거란국은 큰 혼란에 빠지게 되고, 대조영은 이번 변고로 유민들의 이주가 무산될까 걱정스럽다. 우여곡절 끝에 유민들을 이끌고 긴 여정에 나서는 대조영과 제장들...

    그 뒤를 이해고의 명을 받은 조인사의 부대가 맹렬히 추격하게 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7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안시성을 되찾은 대조영은  양만춘 사당을 찾아 예를 갖추고..

     

    이해고는 조인사들을 포로로 잡아 당당히 개선한다.


    설인귀는 양소위가 정국을 휘젓고 다니는 혼란속에서도 돌궐과의 동맹을 이끌어내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대조영은 걸사비우와 금란을 요동에 남긴 채 영주로 향한다.


    이진충은 나라의 화합을 위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손만영을 용서하고, 이해고를 황제의 자리에 앉히려는 신홍의 모사는 계속된다. 영주로 돌아온 대조영에게 이진충은 자신의 유서를 전달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6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가족들을 살리기 위해 첩자로 왔던  유민들을 넓은 도량으로 용서해주는 대조영.

     

    그 넓은 마음에 감화받은 유민들은 적들의 계책을 역이용하는데 본인들이 나서겠다고 자원한다.

     

    한편 영주에서 도착한 장산해는 검이를 이용해 거란의 지원을 이끌어내자는 계책을 내놓지만, 대조영은 오로지 고구려의 힘만으로 성지와도 같은 안시성을 되찾겠다는 굳은 의지를 표명한다.

     

    영주의 이진충은 후사문제를 정리하기 위해 유서를 남기고, 신홍은 혈안이 되어 그 유서를 찾아 나선다.

    보름달이 밝은 어느 밤, 대조영은 또다시 총공격을 감행하고, 혼전중에 성 안에서는 고구려 유민들의 봉기가 일어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5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대조영은 전 군력을 총 동원해 안시성으로 진군하고..

     

    영주의 대중상과 숙영은 대조영을 지원하기 위해 초린에게 지원병을 요청하지만 거절당한다.

    검이의 출생문제를 알게 된 이진충은 고민에 빠지게 되고, 당나라의 측천은 간신배 양소위에게 정무를 맡긴 채 두문불출한다.

     

    안시성을 지원하기 위해 도착한 장현우는 성 안의 고구려 유민들을 총 동원해 방어태세를 갖추고, 이해고는 항복하러 온 조인사의 군사들을 냉혹하게 몰살시킨다.

     

    준비를 끝낸 대조영은 드디어 안시성 총공격 명령을 내리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4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영주에서의 반란을 진압한 초린은 역도들을 다 죽여 검이의 태생문제를 봉인하려하고..

     

    요동성의 금란은 당장수들을 하나하나 베어나가며 적들의 사기를 꺽어놓는다. 호승심에 불타는 대조영의 수하 장수들은 요동성과 백암성을 파죽지세로 공격해 들어가고, 궁지에 몰린 당나라의 설인귀는 묵철의 원군을 이끌어내려 한다.

     

    신경증이 도진 측천황제의 곁에는 양소위와 같은 간신배들이 판을 치고 당나라의 내정은 갈수록 혼란에 빠져들게 된다.

     

    궁지에 몰린 거란토벌대의 조인사는 이해고에게 항복하기로 결심하고, 요동성과 백암성을 점령한 대조영은 전 군력을 동원해 안시성으로 향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3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본격적인 요동정벌에 나선 대조영과 제장들은 장엄한 출정식을 거행하고 비장한 마음가짐으로 출병한다.

     

    요동성 정복을 맡은 걸사비우는 금란의 전투의지를 자극하고, 백암성을 맡은 흑수돌과 계필사문, 퉁소는 그들의 용맹으로 똘똘 뭉쳐 일전을 준비한다.

     

    한편 반역의 기운이 음산하게 퍼져있는 영주의 초린은 이를 눈치채고 대중상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신경증이 도진 당나라의 측천황제는 거란토벌대의 수장인 조인사를 역모의 주모자로 몰고, 이를 알게된 조인사는 이해고와 지루한 대치를 한 채 진퇴양난의 상황에 빠지게 된다.

     

    거란황제 이진충은 설마하는 의심속에서도 처남인 손만영에 대한 신뢰를 거두지 않고, 계속되는 신홍의 꾀임에 빠진 손만영은 결국 군사들을 이끌고 황궁으로 들이닥치게 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2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대조영은 드디어 신성을 무혈입성하고, 손만영은 이진충을 시해하려하는데...

     

    미모사의 지략으로, 거짓 전령을 가장하여 당나라 군사를 이끌어내어 기습을 행하는 방식으로 주변의 대조영은 신성 인근의 성들을 하나씩 점령해나간다. 성을 하나씩 점령할 때마다 신성의 성주 앞에는 잘려진 성주들의 목이 쌓여가고, 신성 성주의 불안감은 더 늘어만 간다.

     

    한편 손만영은 이진충이 대조영에게 권좌를 넘기려한다고 믿게되고, 결국 이진충을 시해하기로 마음먹는다. 드디어 신성 인근의 성들을 다 점령한 대조영은 신성 성주에게 퇴각을 권하고 마침내 무혈입성하게 된다. 당나라의 측천황제는 서쪽으로 진군하는 이해고의 군사를 막기 위해 토벌대를 보내고, 손만영은 마침내 이진충을 시해하려 칼을 들게 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1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이제 고구려의 영광을 되찾으려는 대조영의 요동정벌이 시작되었다.

     

    이해고를 거란국의 무상가한으로 만드려는 계략으로, 신홍은 손만영에게 검이가 대조영의 아들임을 말한다. 그리고 거란이 옛고구려 세력에게 넘어가지 않도록, 폐하를 시해하고 권좌를 찬탈하라고 충동하고, 이에 손만영은 고심한다.

     

    한편 요동으로 향한 대조영 세력은 넓은 요동을 어떻게 정벌해나갈지를 고민한다. 대조영은 수하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곧장 안동도호부가 있는 요동의 중심, 신성을 함락시킬 것이라 명하고, 지난번의 불충을 만회하기 위해 수하들은 거듭되는 회의 끝에 결국 비책을 내게 된다.

     

    한편 이해고는 군사를 이끌고 영주의 서쪽으로 토벌을 나선다. 그러나 최근 달라진 군사, 신홍의 태도가 의심스러운데... 과연 대조영은 요동의 교두보인 신성을 어떻게 정벌할 것인가?

  • O: 대조영 - 에피소드 100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영주의 동쪽으로는 대조영이, 서쪽으로는 이해고가 당나라 정벌을 나선다."

     

    대조영의 요동정벌에 신홍은 대조영의 식솔들을 영주에 인질로 남겨두게 만든다. 이에 대조영은 검이를 요동정벌에 데려간다.

     

    이해고는 곧 해족과 습족의 연합군을 구성해 영주의 서쪽을 정벌하려 한다. 이러한 거란국의 안정 속에서 이진충의 건강이 회복이 되자, 신홍은 어의를 매수하여 이진충의 목숨을 거둘 생각을 하게 된다.

     

    요하에 도달한 대조영세력은 바로 안동도호부가 있는 신성을 공격할 계획을 세운다. 당나라의 측천황제는 악몽에 시달리며 무리한 토벌 계획을 세우고 돌궐에 있는 설인귀는 결국 묵철을 설득하여 영주를 공격하게 만든다. 이해고에게 거란국의 권좌를 넘기려는 신홍은 검이가 대조영의 아들임을 손만영에게 알리며 이진충을 시해하고 권좌를 찬탈하라고 종용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9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대조영은 이진충과의 독대로 그간의 오해를 풀고 요동정벌을 결심하게 된다."

     

    이진충은 대조영의 속내를 알아보기 위해 독대를 청한 자리에서 무상가한의 자리를 권해보지만, 대조영은 이를 거절한다.

     

    이로써 이진충은 대조영에 대한 그간의 오해를 풀게 되지만 이 대화를 엿듣던 환관은 대조영에게 왕권을 넘기려한다고 보고를 하게 되고, 대조영에 대한 거란세력의 의심은 더 늘어만 간다.

     

    영주로 온 숙영과 적이를 만난 대조영은 그간 동모산에 있었던 위험을 듣게 되고 요동정벌을 마음먹게 된다. 거란국과의 불편한 관계를 피하고 대조영 세력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이 출정을 이진충은 기꺼이 허락해주고 지난번의 불충을 만회하기 위해 대조영의 수하들은 출정 준비에 최선을 다한다. 이 출정에 대조영을 따르는 고구려 유민들뿐만 아니라 거란의 유민들까지 자발적으로 따라나서려 하자, 신홍은 대조영의 출병을 막고자 마지막 비책을 내려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8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미모사와 대조영의 수하들은 결국 거란을 점령하기 위해 군사를 일으키는데"


    미모사의 계획에 반대를 했던 걸사비우와 흑수돌도 결국 미모사의 영주성 점령에 뜻을 모은다.
    대조영은 수하들의 움직임에서 이상한 불안감을 느끼는데..


    마침내 대조영의 수하들은 영주성을 점령하기 위하여 군사를 일으키지만, 이를 미리 알고 있던 신홍의 덫에 빠지고 만다.
    검이는 대조영이 거란을 배신했다는 생각에 분노의 칼을 휘두르지만, 걸사비우는 차마 검이를 칼로 내리치지를 못한다.


    결국 이들의 봉기는 실패로 돌아가고, 대조영과 그 수하들은 옥서에 갇히게 된다.
    거란의 황제 이진충마저 병석에 누워있는 상황에서, 대조영 세력의 명백한 반란의 증거를 잡은 거란은 대조영과 그 수하들에게 반란죄를 물어 처형하려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7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측천황제는 대중상에게 왕위를 하사하고  거란과의 동맹은 이제 파국으로 치닫는데..." 

     

    당나라의 사신은 거란국의 황제 이진충이 아닌 고구려촌에 있는 대중상에게로 향하고 황제의 명에 따라 진국공이라는 왕위를 하사하는데... 이 소식을 전해들은 거란은 군사를 이끌고와 사신을 잡아간다.

     

    신홍은 당나라 사신을 설득하여, 대중상과 당나라 사이에 암약이 있었던 것처럼 꾸미고, 대중상이 설인귀를 살려준 것이 바로 그 증거라고 말한다.

    대중상은 설인귀를 살려준 사실을 인정하며 설인귀를 죽일 수 없었다고 이야기하지만, 이진충은 그 충격에 쓰러지고 만다.

    신홍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어의를 매수하여 이진충이 쉽게 회복 되지못하게 만들고 그 사이 대조영을 궁지에 몰아넣을 계획을 세우는데...

     

    이러한 거란의 움직임에 반발한 대조영의 수하들은 영주를 점령할 것을 제안하지만, 대조영은 거절하고 미모사는 대조영 모르게 영주 점령 계획을 세우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6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대조영을 없애려는 거란의 움직임이 거세진다."


    거란의 대승을 자축하는 이진충과의 술자리에서 대취한 대조영.
    술에 취해 잠든 대조영에게 자객의 칼날이 드리워지고 미모사의 지혜로 이 위험한 순간에 걸사비우와 그 의형제들이 나타나 대조영을 구해낸다.
    대조영의 암살 계획이 실패하자, 신홍은 군사를 일으켜 대조영을 몰아내려하고, 술에서 깬 대조영은 자신이 잠든 사이에 자객이 자신을 암살하려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신홍의 군사들이 대조영의 거소로 향하던 중 대조영과 대면하게 되고, 위기의 순간 검이가 나타난다.
    검이로부터 이 소식을 전해들은 이진충은 그 충격에 쓰러지고, 이 암살기도사건은 손만영의 지휘아래서 조사가 시작되는데..


    이해고는 완강하게 조사를 거부하며 대조영 세력을 압박한다.
    이러한 거란국의 압박에 대조영 수하들은 오히려 영주를 점령해버릴 것을 요구하고, 무사하게 유민들을 데리고 나가야하는 대조영의 입장은 살얼음을 걷는 것과 같은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5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유인계의 성공으로 대조영과 거란의 부대는 당나라를 상대로 대승을 거둔다."


    대조영이 성안으로 철수했다고 믿은 설인귀는 이문에게 총공격을 명한다.
    그러나 오히려 당나라 지휘부는 대조영으로부터 기습을 당하게 되고, 영주성으로 향하던 이문은 기습 소식을 듣고 설인귀를 살리기 위해 군사를 돌리고 이를 틈타 이해고는 성문을 열어 총공격을 감행한다.


    대조영이 당나라 본영을, 대중상의 고구려부대와 이해고의 거란부대가 양쪽에서 협공을 해오자, 당나라 진영은 무너지기 시작한다.
    설인귀장군을 살리기 위해 이문은 설인귀를 병사복으로 변장시켜 탈출시키려한다.
    그러나 자신을 쫓던 대중상과 마주치게 되고, 대중상은 설인귀에게 칼날을 겨누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4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이해고는 오히려 대조영을 희생시켜 승리를 이루려하는데."
     
    당나라와의 전면전을 앞두고, 대조영은 이해고에게 2만의 거란군을 지원해줄 것을 요구하지만, 이해고는 이를 거절한다.


    대조영이 성 밖에서 당나라 대군과 전면전을 벌이는 동안, 이해고는 성 안에서 상황을 지켜보면서 거란의 지원군을 투입하겠다는데..

    대조영과 당나라와의 싸움에서 이해고는 손쉽게 승리를 취하려하고 대조영은 비록 전쟁에서 승리하더라도 군사의 대부분을 잃어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검이는 이런 이해고의 비겁한 모습에 실망하고, 대조영에게 지원군을 보내라고 하지만, 오히려 부자의 관계는 더욱 악화될 뿐이다.


    이해고와 대조영의 관계의 변화를 알아차린 설인귀는 총공격을 감행하려 하고, 미모사와 함께 고심하던 대조영은 그 해결책으로 유민 천명을 동원하라고 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3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이문과 이해고의 포로 교환을 위해 신홍은 마지막 승부수를 펼친다"


    대중상이 데려온 지원군의 도착으로 영주성은 함락의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이해고가 포로로 잡혀있는 사이, 이진충의 대조영에 대한 신임은 더욱 두터워지고, 이는 오히려 손만영과 신홍을 자극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이를 걱정한 대조영은 군부지휘권을 손만영에게 넘기려하지만, 오히려 이진충은 대조영에 대한 불복종이 있을시 극형에 처할 것을 공고한다.
    신홍은 이해고를 구하기 위해 고육지책을 짜내는데, 미모사에게 이문을 인수해주면서, 화형에 처하라고 한다.


    이문은 설인귀가 자신을 구하지 않을 거라며 체념을 하고, 같은 방법으로 이해고를 죽이려는 설인귀에게 수하들은 이해고와 이문이 죽으면 가장 유리한 것은 대조영이라며, 오히려 포로의 교환을 요구한다.
    한편 대조영이 떠난 동모산에 측천황제가 보낸 당나라 세작들이 나타나고, 대부분의 군사가 영주로 가있는 사이 당나라의 공격을 받을 위기에 처하는데..

  • O: 대조영 - 에피소드 92 관리자 2017.07.12
    C:


    대조영.jpg



    "설인귀의 대군을 막기 위해 마지막 방법을 쓰는데.."


    설인귀의 대군이 영주성으로 진군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 이진충은 설인귀에게 대담을 요청하고 설인귀의 진영을 찾은 이진충은 이해고와 이문의 맞교환을 제안한다.
    설인귀의 도움으로 이해고를 만난 검이에게 이해고는 설인귀가 이문과 자신을 교환하지 않을 거라며, 만약 거란이 망하게 되면 어머니를 모시고, 대조영에게 의지하라고 말하면서 거란국과 자신의 마지막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해고의 생각대로 설인귀는 포로 맞교환을 거절한다.
    돌아오는 길에 이진충과 검이는 당나라 장수들에게 습격을 받지만, 대조영이 미리 알려주었던 방법으로 위기를 모면한다.
    당나라의 공격을 지연시키려던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고, 이제 당나라의 총공격만이 남게 되는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