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TV
  • 채널차이나
  • VOD
조회 수 296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전장을 지배한 영웅들의 귀환!

<세기의 전투 특집>

12 6일 금요일 밤 10시 첫방송!

한니발_신문기사용 이미지_02.jpg


역사극 채널 CNTV(대표 박성호)가 저명한 전투 현장을 재조명한 ‘세기의 전투 특집’을 편성한다. 세 개의 작품으로 구성된 세기의 전투 특집 12 6 <한니발>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10시 두 편 연속 방영된다.

 

<한니발>(원제 Hannibal)은 로마제국의 불패신화를 깬 고대 카르타고의 명장 한니발의 일대기를 담은 2부작 드라마로 4만명의 군사와 37마리의 코끼리를 이끌고 알프스 산맥을 넘은 그의 일화를 전문가의 고증을 통해 실감나게 재현했다.

 

BBC에서 제작된 이 작품의 연출은 <징기스칸>, <탑 기어>의 ‘에드워드 바젤게트’ 감독이 맡았고, <스타트랙>, <킹덤 오브 헤븐>의 ‘알렉산더 시디그’가 한니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12 13일에는 전설적인 영웅들의 역사적 전환점을 그린 6부작 <워리어스>(원제 Heroes and Villains)가 방영된다. 6인의 유명한 전사들에 초점을 맞춘 이 다큐드라마는 불가리아, 멕시코 등의 해외 촬영과 당 시대를 반영한 의상들로 과거를 생생하게 재현했으며, CGI 기법을 바탕으로 전쟁의 실상을 현실감 있게 표현했다.



워리어스_신문기사용 이미지.jpg



영국 BBC에서 방영 된 이 작품의 나폴레옹 역은 <드라큘라>톰 버크, 스파르타쿠스 역은 <닥터 후>앤서니 플래내건이 맡아 화제를 모았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나폴레옹, 도쿠가와 이에야스, 스파르타쿠스, 스페인 정복자 코르테스, 잉글랜드 국왕 리처드, 훈족의 아틸라의 이야기를 차례로 담았다.




지상 최대의 전차전_신문기사용 이미지.jpg



내년 1 3일에 방송될 <지상 최대의 전차전>(원제 Greatest Tank Battle)은 세계 각지의 전투현장에서 승패를 좌지우지한 전차들을 다룬 10부작 다큐멘터리로, 전차군단의 화력과 전술 등을 실제 참전한 군인의 시점에서 재구성했다.

 

<지상 최대의 전차전>2차대전의 독일중전차 타이거(German Tiger)와 걸프전의 미주력전차(M-1 Abrams)를 비롯해 노르망디 전투, 벌지 전투 등 악명 높은 전쟁에서 활약한 전차들을 소개한다. 히스토리 채널과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에서 방영된 이 작품의 내레이션은 캐나다 출신의 배우 로빈 워드가 맡았다.

 

한편, CNTV '세기의 전투 특집' 편성을 기념해 오는 5일부터 22일까지 페이스북(www.facebook.com/CNTV.Korea)을 통한 시청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이벤트글을 공유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아크로팬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131204/00000038
   지디넷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1204185734&type=det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1&aid=0006631410
   스포츠월드 http://www.sportsworldi.com/content/html/2013/12/04/2013120402296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