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TV
  • 채널차이나
  • 채널액션
  • VOD
프로그램 에피소드
저희 CNTV에서는 시청자 여러분께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01.16 18:51

서동요 - 에피소드53

조회 수 4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백제의 황제 장과 신라의 진평왕은 혼담이 오고 가다가 국경에서 전쟁이 일어났다는 뜻밖의 전갈을 받고 당황한다. 장과 진평왕은 각자 나라로 돌아간다. 장과 진평왕은 귀족들이 계략을 꾸몄다는 것을 알게 된다. 진평왕은 식음을 전폐한 선화공주를 보고 매우 안타까워 한다. 장은 목라수 박사를 사신단으로 신라에 보낸다. 목라수는 정식으로 진평왕에게 백제의 황제 장이가 선화공주와 혼인을 하고 싶다는 내용의 친서를 전달한다. 선화공주는 감격의 눈물을 흘린다.

마침내 선화공주는 사신단으로 백제 황제 장이를 만나러 간다. 황제가 된 장을 본 선화공주는 눈시울이 붉어진다. 장과 선화공주는 서로 부둥켜 안고 기쁨을 나눈다. 우영공주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은 진가경이 신라의 선화공주였다는 사실을 알고 경악한다. 백제의 귀족들은 장을 폐위시키기 위해서 신라 천명공주와 일을 꾸미는 사택기루의 의견을 듣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54<마지막회> 관리자 2019.01.16
    C:

    드디어 장과 선화공주의 혼례가 시작된다. 장과 선화공주는 웃음을 멈추지 않는다. 백성들에게 장과 선화공주의 혼례가 성사됐음을 알린다. 신방에 든 장과 선화공주는 예를 올리다가 참지 못하고 잠자리에 든다. 우영공주는 아쉬움을 뒤로 하고 궁을 떠나서 사가로 돌아간다.

    3년 후. 진평왕은 백제에서 볼모로 보낸 훈정옹주를 죽이고 전쟁을 일으킨다. 백제의 귀족들은 황후 선화공주를 처단하라고 뜻을 굽히지 않는다. 장은 침묵을 깨고 황후를 위해서 신라와 전쟁을 벌인다. 10년이 지난다. 장은 전투에서 승승장구하고 신라의 많은 땅을 차지한다. 선화공주는 사랑하는 장과 아버지 진평왕의 전쟁을 보다가 깊은 병을 얻고, 장과 선화공주는 인생의 아름다운 석양을 함께 하며 이별을 고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54 관리자 2019.01.16
    C:

    우영공주는 장에게 폐위하지 않기 위해서 혼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장은 억지로 우영공주에게 혼인하겠다고 말한다. 우영공주는 귀족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모두 혼인 준비를 서두른다. 장은 우영공주에게 억지로 하는 정략 혼인이기 때문에 한 가지씩 서로 조건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한다. 고민하던 우영공주는 사택기루를 만나서 백제와 신라의 전쟁의 뒤에 계략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그것을 빌미로 귀족들을 협박한다. 마침내 장의 뜻대로 귀족들의 힘을 축소하고 모든 땅을 백성들에게 돌려 주기로 한다.

    한편 사택기루는 사도광과 신라 천명공주가 보낸 자객들에게 쫓기다가 아버지 김도함을 잃고 낭떠러지로 떨어진다. 드디어 선화공주가 혼례를 위해서 백제 궁으로 들어온다. 장은 혼례를 축하하는 백제와 신라 무희들의 연회를 즐긴다. 사택기루는 화랑 검무단으로 궁에 숨어드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53 관리자 2019.01.16
    C:

    백제의 황제 장과 신라의 진평왕은 혼담이 오고 가다가 국경에서 전쟁이 일어났다는 뜻밖의 전갈을 받고 당황한다. 장과 진평왕은 각자 나라로 돌아간다. 장과 진평왕은 귀족들이 계략을 꾸몄다는 것을 알게 된다. 진평왕은 식음을 전폐한 선화공주를 보고 매우 안타까워 한다. 장은 목라수 박사를 사신단으로 신라에 보낸다. 목라수는 정식으로 진평왕에게 백제의 황제 장이가 선화공주와 혼인을 하고 싶다는 내용의 친서를 전달한다. 선화공주는 감격의 눈물을 흘린다.

    마침내 선화공주는 사신단으로 백제 황제 장이를 만나러 간다. 황제가 된 장을 본 선화공주는 눈시울이 붉어진다. 장과 선화공주는 서로 부둥켜 안고 기쁨을 나눈다. 우영공주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은 진가경이 신라의 선화공주였다는 사실을 알고 경악한다. 백제의 귀족들은 장을 폐위시키기 위해서 신라 천명공주와 일을 꾸미는 사택기루의 의견을 듣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52 관리자 2019.01.16
    C:

    황제가 된 장은 원산도에서 죽은 줄 알았던 목라수를 만난다. 장과 목라수는 서로 끌어 안고 감격의 눈물을 흘린다. 장은 목라수와 모진의 혼인을 추진한다. 장은 목라수를 비롯한 충신들을 중용한다. 장은 목라수를 신라 진평왕에게 밀사로 보낸다. 목라수는 백제로 돌아오는 길에 하늘재에 들른다. 하늘재에 숨어 있던 사택기루는 목라수와 범로의 대화를 엿 듣고 계략을 짠다.

    한편 귀족들은 자신들의 사병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장과 우영공주의 혼인을 준비한다. 장은 귀족들의 사병을 줄이고 재산을 몰수하기로 결정한다. 귀족들은 위기 의식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서 사택기루를 이용한 전쟁을 준비한다. 장은 은밀하게 신라 진평왕을 만나서 선화공주와의 혼담을 얘기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51 관리자 2019.01.16
    C:

    사택기루가 장이의 칼을 맞고 쓰러진다. 마침내 장의 군사들이 성외곽에 포진되고, 부여선은 도망칠 준비를 한다. 황후는 죽을 위기에 놓인 우영공주를 살려주고 장이가 궁으로 들어오면 자신의 가문을 지켜 달라고 애원한다. 마침내 장의 군사들이 궁으로 들이닥친다. 부여선은 도망치다가 호위하던 장인 해도주의 사병들에게 배신당하고 겨우 위사좌평의 방으로 숨어든다. 부여선은 장이가 방으로 들어왔을 때 제거하겠다는 계략을 짠다. 장이가 방에 들어 오지만 오히려 부여선이 장이의 칼을 맞고 붙잡힌다.

  • O: 서동요 - 에피소드50 관리자 2018.11.05
    C:
    장은 백성들의 힘을 업고 각 지역을 점령하며 기세를 몰아서 궁으로 돌격한다. 장이 때문에 불안해진 부여선은 귀족들의 사병으로 궁을 지키고, 귀족들은 자기 지역을 지키겠다며 사병을 내놓으라고 대립한다. 부여선은 귀족들을 궁에 감금하고 사택기루를 급파해 장의 군사들과 격전을 예고한다.

    한편 공주로 복권이 된 선화공주를 데려가기 위해서 신라의 보량법사와 호위병들이 찾아온다. 장은 신라의 도움으로 왕이 되면 신라의 간섭을 받게 되고, 선화공주를 돌려보내면 다시 만나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갈등한다. 선화공주는 장이를 위해서 신라로 돌아가기로 한다. 장은 선화공주에게 다시 데려 오겠다는 말만 전하고 등을 돌린다. 장은 궁을 탈환하기 위한 마지막 총력전을 펴기로 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9 관리자 2018.11.05
    C:
    장의 군사들과 부여선의 군사들이 심각한 대치 상황에 놓인다. 장의 군사들이 부여선과 흑치평을 포박하지만 사택기루가 수많은 군사를 이끌고 나타나서 오히려 장이가 쫓기는 신세가 된다. 장은 계속되는 전투 속에서 목라수가 죽었다는 사실을 사택기루에게 듣는다. 광분한 장은 사택기루와 치열한 칼싸움을 벌인다. 장의 군사들이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 왕구가 군사들을 이끌고 나타나서 장을 구출한다.

    한편 부여선에게 잡힌 우영공주 일행은 장을 도와줬다는 이유로 죽임을 당할 위기에 처한다. 고초를 겪으면서도 우영공주는 장이에 대한 사랑을 버리지 못하고 입을 열지 않는다. 장은 거사를 서두르며 22개 관청을 접수하겠다고 벽서를 붙인다. 부여선은 장의 꾀에 넘어가 귀족들과 백성들의 원성을 산다. 장은 점점 더 부여선의 숨통을 조이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8 관리자 2018.11.05
    C:
    모진은 장에게 사택기루가 원산도에 들이닥쳤다고 황급히 얘기한다. 장은 분명히 부여선이 사택기루를 보냈을 것이라고 생각한 나머지 거사를 앞당기기로 결심한다. 부여선은 사택기루가 돌아오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고 군사들을 보낸다. 선화공주는 우영공주에게 거사가 진행되면 몸을 숨기라고 미리 귀띔한다.

    한편 사택기루의 병사들과 장을 돕는 유림의 병사들이 원산도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 선화공주는 귀족들을 회유하고, 우영공주는 부여선 몰래 오색야명주를 찾아낸다. 거사가 계획된 연등행사 중에 우영공주가 떨어뜨린 오색야명주가 발견되고, 부여선은 네 번째 왕자가 살아 있음을 알게 된다. 부여선은 장을 잡아서 문초하고, 장은 자기가 네 번째 왕자 무강태자라고 밝히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7 관리자 2018.11.05
    C:
    원산도에 몰래 숨어든 사택기루는 목라수의 뒤를 밟는다. 사택기루는 옷 속에 숨겨진 글귀를 보고 물증을 잡는다. 모진은 사택기루의 침입을 알고 목라수와 함께 다른 사람들을 피신 시킨다. 목라수는 화살을 맞고 바다에 빠진다.

    한편 선화공주는 아버지 진평왕을 몰래 만나서 그 동안 밀린 얘기를 나누고 부녀간의 정을 느낀다. 하지만 신라로 돌아오라는 명령을 거역한 선화공주는 진평왕의 분노를 산다. 진평왕은 화를 내고 신라로 발길을 돌린다. 보명은 왕에게 다가가 장이가 네 번째 왕자임을 얘기한다.

    배를 잃고 섬에 갇힌 사택기루는 목라수가 섬에 남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목라수는 사택기루를 함정에 빠뜨려서 중상을 입히고, 목라수는 사택기루의 칼에 맞아서 목숨이 위태롭게 된다. 목라수는 사택기루가 신라의 화랑이고, 진가경이 선화공주라는 놀라운 사실을 듣다가 절벽으로 떨어지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6 관리자 2018.11.05
    C:
    우영공주는 장이에게 진가경(선화공주)이 신라여인임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우영공주는 진가경을 찾아가서 신라로 돌아가라며 윽박지르고, 신라로 돌아가지 않으면 장이가 황위에 오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협박한다. 왕구는 사태의 심각성을 알고 우영공주를 제거하려고 시도한다. 장이가 나타나서 우영공주를 살린다. 선화공주는 눈물로 우영공주를 설득한다.

    한편 사택기루는 사람을 풀어서 장이의 주변 인물들 동태를 살핀다. 마침내 사택기루는 장의 주변에 전직 관원 출신이 움직이는 것을 알고, 목라수가 있는 원산도로 유배간 사람들 모두 관원출신이며 계획적인 것을 알게 된다. 사택기루는 네 번째 왕자가 살아 있다고 결론 내리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5 관리자 2018.11.05
    C:
    장은 왕구 무장과 함께 아좌태자의 심복들을 잡아들여서 목라수가 있는 원산도로 보낸다. 장은 목라수에게 자신의 세력들을 보내서 거사를 준비한다. 모진까지 잡아 들여서 보낸다. 영문을 모르는 모진과 태학사 식구들은 장을 원망한다. 모진은 목라수에게 장이 네 번째 왕자 무강태자라는 것을 확인하고 놀란다. 맥도수와 은진, 범로도 장의 정체를 알고 기절한다. 장은 도적떼를 잡아들인 공로로 부여선의 신임을 받아서 위사부 달솔에 임명된다.

    한편 사택기루는 장이 몰래 진행하고 있는 계획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서 안달이 난다. 우영공주는 달솔에 임명된 장이 입을 수 있는 옷을 손수 만든다. 장은 우영공주가 가져온 옷을 입지 않고 거절한다. 자존심이 상하고 울다가 지친 우영공주는 다시 장이를 찾아가 옷을 입으라고 강요한다. 우영공주는 사택기루가 듣고 있는 사실을 모르고 장에게 다 알고 있다고 얘기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4 관리자 2018.11.05
    C:

    백성들은 손에 돌을 들고 압송되는 장과 목라수의 주변으로 몰려든다. 생명의 위협을 느낀 사택기루와 군사들은 칼을 빼 든다. 백성들은 장과 목라수를 구출하기 위해서 마차를 흔들고, 사택기루와 군사들은 칼을 휘두르려고 한다. 장은 백성들을 만류하고 진정시킨다. 부여선은 장과 목라수를 죽이자는 사택기루의 의견과 죽이면 민심이 동요한다는 진가경(선화공주)의 의견을 듣고 고심한다.

    한편 부여선은 민심의 동요를 막기 위해서 장과 목라수를 살려 두고, 장은 도적떼 토벌대장으로, 목라수는 귀향을 보내기로 한다. 장이 토벌대장에 임명됐다는 소문이 퍼지고, 장을 존경하던 백성들은 손가락질을 한다. 마침내 도적떼들은 장을 죽이기로 하고 행동에 나서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3 관리자 2018.11.05
    C:
    사택기루 때문에 위기에 처한 선화공주는 방책을 찾는다. 흑치평이 군사들과 함께 진가경(선화공주)을 찾아온다. 선화공주는 흑치평과 군사들에게 융숭한 대접을 한다. 사택기루로 인해서 불만이 가득찬 흑치평은 선화공주에게 불만을 토로한다. 마침내 선화공주는 흑치평을 이용해서 왕 부여선을 만나고, 위기에서 벗어난다. 

    한편 전국에 도적떼가 들끓고 왕 부여선을 음해하는 벽서가 나붙는다. 부여선은 위덕왕의 네 번째 왕자가 살아서 도적질 하고 자신을 음해한다는 소문을 듣는다. 사택기루는 장과 목라수에게 누명을 씌우고, 부여선은 장과 목라수를 궁으로 압송해 처형하라고 명령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2 관리자 2018.11.05
    C:
    장은 노비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우영공주는 장을 감싸며 보호해 주려고 노력한다. 심지어 노비들은 장을 죽이려고 든다. 장은 저수지가 날림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고민한다. 저수지를 제대로 만들려면 백성들이 더 힘들게 되고, 그만 두면 자기는 영영 궁으로 돌아가지 못한다는 사실이 괴롭다. 목라수는 장을 보면서 안타까워 한다. 마침내 장은 저수지 건설을 포기하고 백성들 편에 서기로 한다.

    한편 사택기루는 선화공주가 이끄는 진가경 상단의 뒤를 캐고 다닌다. 선화공주는 사택기루가 손을 쓰기 전에 움직이려고 하지만 한 발 늦는다. 사택기루는 귀족들을 모두 포섭하고 진가경 상단에 병사들을 보내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1 관리자 2018.11.05
    C:
    목라수와 장은 친국장으로 끌어오고, 기루는 장에게 4남의 정체를 밝히던지 아니면, 목라수 박사를 죽이라고 명령한다. 묘책이 떠오른 장은 부여선에게 울며불며 목숨을 구걸하지만, 부여선은 그들을 죽이려한다.
    이때, 뛰어들어온 우영공주가 장을 살려달라 다시 간청하고 부여선은 그 이유 를 묻자,장이에게 자신의 마음을 빼앗겼다고 얘기한다.
    우영공주는 진가경을 만나 장을 살리기 위해서는 사병들을 투항시켜야 한다고 말하고, 대장과 왕구무장은 반대하지만,결국 우영공주의 500사병과 대장의 500 사병을 모두 투항시킨다.
    기루와 부여선은 장과 목라수에게 황실소유 적전(황실소유의 토지)의 노비로 내치고, 우영은 13관등의 무독으로 강등시킨다.떠나는 장을 보기위해 선화는 항상 죄인들이 지나가는 길에 서 있지만, 장의 일행은 오지 않는다.은진은 사람들이 없는 길로 가라하여, 산길로 접어들었다고 말하고, 선화는 산길로 무장적 뛰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40 관리자 2018.11.05
    C:
    우영공주는 기루에게 혜왕의 승하소식을 듣고, 궁으로 달려가고, 장은 우영을 보필하려 하나 기루는 장에게 할 얘기가 남았다며 잡아간다.기루는 장을 문초 하며, 4남의 행방을 묻지만, 장을 그런 기루에게 비웃음을 보인다.
    모진은 목라수에게 자신의 뜻을 한번만 들어달라고 애원하며, 목라수가 피신하기를 원하지만, 다음날 아침 목라수는 모진을 혼자 두고 다시 궁으로 돌아간다.
    장을 찾던 선화는 기루가 장을 잡아간것을 알고, 아비지(김사흠)상단으로 향하고,장이 잘못되면, 기루의 명줄을 끊어놓게다고 말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39 관리자 2018.11.05
    C:
    선화와 장의 말을 엿듣게 되는 우영공주는 장이 4남이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된다.선화는 아무리 위험한 길이라도 장과 함께하겠다고 말하고, 그런 둘을 보는 우영의 마음은 분노와 서운함이 교차한다.
    우영은 야명주를 보며 자신을 발판삼아 황제가 되려고 음모를 꾸민 장을 죽이기 위해 4남의 존재를 부여선에게 알리려 하지만, 장이가 죽는다는 생각과 연모의 마음이 다시 장이를 구한다.

    장은 우영공주에게 앞으로 쌀을 많이 생산하는 국가가 삼국중 시대를 좌우할것이라고 말하고자신의 백제에 대한 충심은 진심이라고 말한다.
    모진의 꿈에 목라수가 부여선에게 죽는꿈을 꾸게되고, 모진은 불길하여 목라수 박사를 찾고,그 순간 혜왕은 부여선에게 해황후와 우취를 죽이지 말것을 유언 으로 남기고 승하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38 관리자 2018.11.05
    C:
    우영공주는 장이가 위덕왕의 심복이었던 왕구와 만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우영공주는 진가경(선화공주) 상단의 숨겨진 비밀을 하나 둘씩 벗겨 내면서 의구심이 증폭된다. 마침내 우영공주는 진가경이 수나라 진대인의 딸이 아닌 가짜라는 사실을 알아낸다.

    한편 왕위에 오른 부여계의 병세가 중증이라고 결론짓는다. 아버지가 중병이라는 것을 알게 된 부여선은 야욕을 숨기고 때가 오기만 기다리기로 한다. 우영공주는 오빠 부여선 때문에 불안감을 느낀다. 서서히 장과 진가경의 비밀을 밝히며 숨통을 조이던 우영공주는 자기가 장을 사모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통감하고 흐느낀다. 우영공주는 몰래 진가경을 잡아들이고, 장은 진가경을 찾다가 우영공주의 사병들에게 포위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37 관리자 2018.11.05
    C:
    부여선은 아버지 부여계가 왕위에 오르며 목라수를 태학사 수장에, 장이를 은솔에 임명한 것을 보고 경악한다. 분을 삯이지 못한 부여선은 목라수와 장을 잡아 들이고 네 번째 왕자의 행방을 물으며 괴롭힌다.

    한편 우영공주는 오빠 부여선에게 대항하기 위해서 사병을 거느려야 한다는 진가경(선화공주)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사택기루는 우영공주에게 진가경과 장이가 오래 전부터 아는 사이라고 이간질을 한다. 우영공주는 사택기루의 계략이라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에 진가경의 집으로 향한다. 우영공주는 장과 진가경이 집에서 함께 나오는 것을 목격하는데….
  • O: 서동요 - 에피소드36 관리자 2018.11.05
    C:
    옥새를 찾기 위해서 혈안이 된 부여선은 분주하게 움직인다. 흑치평은 목라수가 옥새를 가지고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 흑치평은 목라수와 친분이 있는 모진과 맥도수 등을 잡아 들여서 고문한다. 모진과 맥도수는 고통을 겪으면서도 입을 열지 않는다.

    한편 장은 대담하게 우영공주를 찾아가서 궁으로 들어 올 수 있게 해주면 두가지를 줄 수 있다고 큰소리친다. 고민하던 우영공주는 옥새와 네 번째 왕자가 장이가 얘기한 두 가지라는 것을 알게 된다. 우영공주는 장이를 찾는다. 그 때 진가경으로 위장한 선화공주는 우영공주 앞에 나선다. 선화공주는 장이가 자신의 상단에 숨어 들었다고 거짓말을 한다. 우영공주는 아버지 부여계와 어머니 해씨가 오빠 부여선을 경계하기 위해서는 목라수와 장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부여계는 귀족들을 모두 불러 들이는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