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TV
  • 채널차이나
  • 채널액션
  • VOD
  • O: 제 29탄 - 사랑과 영혼 관리자 2016.06.23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9탄 - 사랑과 영혼 (Ghost, 1990)
    뉴욕의 월스트리트에서 일하는 성공한 젊은 금융가 샘 팻(Sam Wheat: 패트릭 스웨이지 분)은 그의 연인 도예가 몰리 잰슨(Molly Jensen: 데미 무어 분)과 아름답게 개조한 맨하탄의 아파트에서 사랑과 행복으로 가득찬 동거 생활을 시작해 두 사람만의 생활을 만끽한다. 어느날 은행 계좌에 이상을 느낀 샘은 동료인 칼 브리너(Carl Bruner: 토니 골드윈 분)에게 말하고 비밀번호를 알려준다. 집에 온 샘은 몰리와 연극 <맥베드>를 보고 오는 길에 결혼하자는 말을 한다. 샘은 이제까지 몰리가 "사랑해요"라는 말에 대해 언제나 "동감"이라는 말로 대신한다.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한 쌍인 이들에게도 그러나 불행은 찾아온다. 샘은 어둠 속에서 갑자가 나타난 괴한의 습격을 받고 사랑하는 몰리를 지키려고 필사적으로 대항하나 끝내 괴한이 쏜 총 맞아 쓰러진다. 숨을 거둔 샘의 시체를 안고 울부짖는 몰리, 샘에게서는 아무 대답이 없다. 
      잠시 뒤 샘의 시체를 끌어안고 있는 몰리 위로 하늘에서 내려온 환한 빛으로 샘의 영혼은 육신을 떠나는 것이었다. 영혼의 샘은 자신이 쓰러져있고 사랑하는 몰리가 울고있는 모습을 보면서 이상함을 느끼고 바로 자신이 영혼의 존재가 됐음을 깨닫기 시작한다. 다음 날 홀로 남겨진 몰리와 샘의 절친한 친구 칼, 그리고 샘의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샘의 장례식이 엄숙하게 거행된다. 영혼의 존재인 샘은 지하철에서 만난 유령에게 물체를 움직이는 비법을 배워 마침내 물건을 마음대로 움직이게 하고 문이나 벽을 쓱하고 통과하며 무서운 속도로 달리는 지하철에서 마음대로 뛰어오른다. 하지만 샘은 보통의 인간은 볼 수도 들을 수도 없는 유령의 신세라서 샘이 옆에 있어도 몰리는 전혀 눈치채지 못한다. 
      [스포일러] 자신을 죽인 강도에게 몰리마저 위험하다는 것을 느낀 샘은 우연히 자신의 말을 들을 수 있는 돌팔이 점성술가 오다메(Oda Mae Brown: 우피 골드버그 분)를 만나 몰리에게 위험을 알리지만 몰리는 오다메를 정신병자 취급을 한다. 샘은 오다메와 몰리를 카페에서 만나게 하고는 그녀에게 자신이 사랑한다고 전하자 몰리는 그 사람은 그런 말은 하지 않는다며 돌아가려하자 샘이 다시 오다메에게 "동감이라고 말해!"라고 한다. 오다메가 이말을 하자 이말을 듣은 몰리는 다시 한번 놀라며 비로소 샘의 영혼의 존재를 믿게 된다. 샘은 몰리에게 경찰에 신변 보호를 요청하고 자신을 죽인 살인자는 다름아닌 칼이 시킨 짓으로 엄청난 돈을 빼돌리려는 그의 음모에 격분한다. 샘은 오다메를 시켜 은행에서 칼보다 먼저 돈을 찾아 수녀원에게 기증해버리고 은행 구좌에 돈이 없는 것을 안 칼은 오다메와 몰리를 찾아 오나, 그도 잔인한 죽음을 당하고 그의 영혼은 악마들에게 끌려간다. 샘은 천국으로 가는 몰리와의 이별 길에서 마침내 "사랑해 항상 사랑했었고".라고 말한다. 눈물에 젖은 얼굴로 몰리는 샘에게 말한다. "동감"이라고. 샘은 몰리에게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고 눈부시게 환한 빛을 뿌리며 저 하늘 속으로 사라진다.
  • O: 제 28탄 - 로미오와 줄리엣 관리자 2016.06.23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8탄 - 로미오와 줄리엣 (Romeo And Juliet, 1968)
    {비슷한 품위의 두 집안은 이 이야기가 전개되는 아름다운 '베로나'에서 오래전의 원한이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는, 예의바른 사람들의 피가 예의바른 사람들의 손을 더럽게 한다. 이 두 적의 자식들에 이어서 두 운명에 꼬인 두 연인은 자신의 생명을 빼앗아 그들 부모의 분쟁을 묻게 한다.}
      몬태그가와 캐플렛가는 원수지간으로 항상 분쟁이 그칠 날이 없었다. 캐플렛가의 축제에 참가한 몬태그가의 로미오와 줄리엣은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집안 몰래 결혼식을 올린다. 사소한 언쟁으로 시작된 다툼에서 로미오는 캐플렛가의 티볼트를 죽이고 타향으로 달아난다. 거짓으로 장례를 치른 후 로미오를 찾아갈 결심을 한 줄리엣은 약을 먹고 가사 상태에 빠진다. 마침 줄리엣이 그리워 몰래귀향한 로미오는 줄리엣이 진짜 죽은 줄 알고 자살을 하고, 깨어난 줄리엣은 로미오가 자살한 것을 보고 따라죽는다. 다음날 현장을 발견한 양가는 후회하며 화해한다.
  • O: 제 27탄 - 사하라 관리자 2016.06.23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7탄 - 사하라 (Sahara, 1983)

    세계적인 경주용 명차(名車)를 만들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사하라 월드 랠리'에서 우승하고 업계의 인정을 받는 것이 꿈인 고든은 새로운 차 '고든 패커드'를 개발하느라 많은 빚을 지게 되고 회사를 살리기 위해 투자자를 찾는다. 뛰어난 카 레이서인 고든의 딸 데일(브룩 실즈 분)은 투자자 앞에서 인상적인 시범 운전을 해내고, 투자자는 '사하라 월드 랠리'에서의 우승이라는 마지막 조건을 내건다. 그러나 시범 운행 도중 차의 변속 장치에 발생한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고속도로로 차를 몰고 나간 고든은 큰 사고를 당하고, 딸 데일에게 "사하라 랠리에서 기필코 우승하여 회사를 살리라."는 유언을 남긴 채 숨진다. 정비팀 앤디와 스트링과 함께 모로코에 도착한 데일은 '출발선에 여자를 세우지 않는다'는 대회 규약에 걸리지 않기 위하여 남장을 하고,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에서 출전한 다섯 팀과 함께 사하라 사막 횡단이라는 대장정에 오른다. 공교롭게도 사하라 사막을 주름잡는 두 부족인 샴브라와 하만차간에 종족 분쟁이 일기 시작한 때. 피비린내나는 살육 현장을 피하기 위해 다른 네 팀은 우회로를 택하지만 우승에 모든 것을 건 데일과 비밀리에 하만차족과 무기 거래를 하는 간교한 독일인 폰글레싱은 전쟁에 휩쓸릴 위험을 무릅쓰고 험난한 단축로로 들어선다. 사구(砂丘) 지대를 지나던 데일 일행은 기어이 샴브라의 장군 라소울에게 잡혀 그들의 부락으로 끄려가고 데일의 미모에 반한 라소울은 그녀를 차지하려고 애쓴다. 샴브라족의 젊은 지도자, 자파 역시 데일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가뜩이나 순탄치 않던 숙부 라소울과 조카 자파 사이는 악화일로로 치닫는다. 데일은 신사답고 감성적인 자파의 매력에 끌리고 결국 그의 소망을 받아들여 샴브라의 예법대로 그의 천막으로 가서 혼인 첫 날의 신부처럼 그와 하룻밤을 보낸다. 다음 날, 경주를 계속하기 위해 안타까운 마음을 뒤로하고 몰래 다시 차를 몰고 나온 데일은 하만차족에게 붙들려 그들의 요새로 끌려간다. 자신의 영국인 시종, 케임브리지를 통해 데일이 원수 하만차에게 끌려간 것을 안 자파는 라소울로부터 유약하다는 비난을 받아오던 평소의 신중한 태도를 내던지고 하만차족 요새로 과감히 진격해 가고, 그 혈기에 고무된 라소울도 기꺼이 그의 뒤를 따른다. 빗발치는 총탄을 뚫고 요새 안의 표범굴로 들어가 데일을 구해낸 자파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 총을 맞고 숨져가는 삼촌 라소울의 "끝까지 남아 사막을 지켜 달라!"는 마지막 뜻을 따르기 위해 데일을 자유롭게 보내주고, 용감히 혈전을 이끈다. 하만차와 샴브라족간의 격전의 현장을 뒤로하고, 다시 장정에 오른 데일은 결국 일착으로 결승선을 통과함으로써 돌아가신 아버지와 자신의 꿈을 이룬다.

  • O: 제 26탄 - 바람둥이 길들이기 관리자 2016.04.21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6탄 - 바람둥이 길들이기 (Goin' South, 1978)

    1860년대 미국의 한 작은 마을. 헨리 문(Henry Moon: 잭 니콜슨 분)은 말을 훔친 죄로 교수형을 언도받는다. 죽음을 모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재력있는 여자 사형수를 배우자로 맞아들일 경우 그죄를 사한다'는 법령을 이용하는 것. 그러나 그와의 결혼을 원하던 할머니마저 노환으로 사망하고 헨리는 사형대에 오르게 된다. 이때 미모의 나무 여인 줄리아(Julia Tate: 매리 스틴버겐 분)가 그와의 결혼을 선언하고 나선다. 이후 남편이 아닌 금광에서 일할 노무자가 필요했던 줄리아와 남편으로 행세하려는 헨리 사이에 잠시 갈등이 일긴하나 금광의 발견과 함께 둘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헨리의 과거 일당들이 금괴를 노리고 접근해오자 이를 헨리의 계략으로 오해한 줄리아는 자신의 금을 챙겨 달아나고.

  • O: 제 25탄 - 그리스 관리자 2016.04.21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5탄 - 그리스 (Grease, 1978)
    1950년대말, 캘리포니아에 있는 한 고등학교. 대니 주코(Danny Zuko: 존 트라볼타 분)와 샌디 올슨(Sandy Olsen: 올리비아 뉴튼 존 분)은 여름 방학 때 해변에서 우연히 알게 된 사이로 바캉스 시즌이 끝나자 두 사람은 기약없이 작별하지만 대니가 다니는 고등학교에 샌디가 전학해 오면서 뜻밖의 재회가 이루어진다. 내심 기뻤던 대니지만 학교의 서클인 티버즈의 리더인 그가 어느 특정한 여자에게 가까이 하면 친구들의 빈촉을 살까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다.
      이런 대니의 마음을 모른는 샌디는 오해를 해 스포츠에 만능인 톰과 친하게 지낸다. 이에 쇼크를 받은 대니는 샌디에게 용서를 빌어 가까스로 샌디의 마음을 되돌려 놓는다. 바야흐로 학교의 최대 행사인 댄스 파티가 열리자 대니와 샌디는 한조가 되어 출전, 결승전까지 진출하지만 티버즈의 라이벌인 스코피언스의 리더인 차차의 방해로 우승을 놓친다. 화가 난 샌디에게 야외 극장에서 대니는 자기의 반지를 빼주며 샌디의 마음을 바꾸지만 샌디의 몸을 강요한게 그녀를 더 토라지게 만들고 말았다.
      드디어 티버즈와 숙적인 스콜피온스 간에 카레이스로 결판을 내는 날이다. '선더로드 경주'라는 이름의 이 시합에서 차차는 비겁한 수단으로 골탕을 먹이지만 이를 잘 피해 대니가 이기는데 이를 가슴조이며 지켜보던 샌디는 대니의 품에 안긴다. 이윽고 고등학교 졸업식이 왔다. 졸업 파티가 성대하게 벌어지고 정장을 하고 머리에다 그리이스를 발라 의젓해진 대니와 샌디는 빨간 승용차를 타고 다정하게 교문을 나선다. 축하무드가 절정을 이루며 뒤를 따르는 동창생들.....
  • O: 제 24탄 - 플래시 댄스 관리자 2016.04.05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4탄 - 플래시 댄스 (Flashdance, 1983)

    복잡한 대도시 피츠버그의 한 제철 공장의 용접공으로 일하면서 밤에는 나이트 클럽의 플로어 댄서로 일하는 18세의 소녀 알렉스 오웬스(Alex Owens: 제니퍼 빌즈 분)는 도시의 삭막함과 비정한 현실속에서도 고난을 극복하며 댄서로서의 꿈을 키우고 있다. 오웬스는 무용으로써 천하를 주름잡으려는 꿈을 가지고 있는데 그녀의 꿈과 재간을 본 그 회사 사장인 닉(Nick Hurley: 마이클 노리 분)은 그녀의 꿈을 실현시켜 주기로 결심하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준다. 그러는 동안 오웬스와 닉크는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되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자신이 창출한 무용으로 재간을 인정받아 자신의 꿈을 실현하게 된다.

  • O: 제 23탄 - 토요일 밤의 열기 관리자 2016.04.05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3탄 - 토요일 밤의 열기 (Saturday Night Fever, 1977)
    토니(Tony Manero: 존 트라볼타 분)는 브루클린 이태리인 지역에 사는 청년이다. 아버지가 여러달째 실직 중이라 토니는 마을 페인트 가게에서 일해 생활비를 보태는 처지다. 토니의 유일한 낙은 주말 저녁 디스코텍에 가서 춤을 추는 것이다. 춤을 잘 추는 토니는 그곳에서 귀빈 대접을 받는다. 거스(Gus: 브루스 온스타인 분), 조이(Joey: 조셉 칼리 분), 더블제이(Double J: 폴 페이프 분), 바비(Bobby C.: 베리 밀러 분)는 토니의 친구다. 애넷(Annette: 도나 페스코 분)이라는 아가씨도 토니를 좋아해서 그를 따라 다닌다.
      이들에게는 경제적으로 어렵다는 점 말고도 이웃 스페인계 마을 청년들과 늘 싸워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 거스가 거리에서 스페인 아이들에게 몰매를 맞아 병원 침대에 눕게 되자, 나머지 친구들은 복수할 기회만을 노리며 스페인 패거리들의 아지트를 감시한다. 그러나 디스코텍에서 춤을 출 때면 그런 문제들이 다 잊혀진다. 그날도 토니는 디스코텍에 갔다가 춤 잘 추는 스테파니(Stephanie: 카렌 린 고니 분)를 보게 된다. 그녀가 한때 돈많은 맨해턴 남자와 동거를 한 적이 있다는 사실을 토니가 알게 되어 두 사람은 한바탕 말다툼을 벌이지만, 그렇게 싸우고 화해하는 과정에서 둘은 은연 중에 좀더 마음이 통하는 사이가 된다. 디스코 경연대회에 출전하여 토니와 스테파니는 일등을 하게 된다.
  • O: 제 22탄 - 사브리나 관리자 2016.04.05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2탄 - 사브리나 (Sabrina, 1954)
    아일랜드 북쪽 해안의 부유한 래러비 저택. 래러비 일가와 함께 운전기사 페어차일드 가족이 이 호화로운 저택에서 살아간다. 기사의 딸 사브리나는 래러비가의 둘째 아들 데이비드를 남몰래 사랑하지만 아무도 그녀에게 관심을 주지 않는다. 사실 데이비드는 아버지 회사에 고용되있기는 하지만 일하러 나오기는 커녕 놀기에 바쁜 플레이 보이이고 이와 반대로 데이비드의 형인 라이너스는 동생과는 다르게 일밖에 모르는 냉정한 사업가이다. 사브리나는 데이비드에 대한 마음을 접고 파리 유학을 결심, 파리로 떠난다. 그리고 파리에서 2년간의 유학생활을 마친 사브리나는 아름답고 세련된 여성으로 변해 고향으로 돌아오고 예전에는 그녀에게 눈길 한번 주지 않았던 데이비드가 그녀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사브리나 역시 이런 데이비드에게 다시 사랑을 느끼려 하는데, 이 둘 사이를 갈라 놓으려는 형 라이너스에게 알게 모르게 이끌리는데...
  • O: 제 21탄 - 아메리칸 지골로 관리자 2016.04.05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1탄 - 아메리칸 지골로 (Ein Mann fur gewisse Stunden, American Gigolo, 1980)

    줄리앙(Julian Kaye: 리차드 기어 분)은 앤(Anne: 니나 반 팰랜트 분)이라는 여인의 도움으로 매력있는 남성으로 변신, 상류 사회의 여인들과 만남을 갖는다. 비버리 힐즈의 고급 호텔에서 줄리앙은 우연히 미셜 부인(Michelle Stratton: 로렌 휴튼 분)이라는 여인을 만나, 호감을 갖게 된다. 며칠 후 미셜 부인이 쥬리안을 찾아오고 둘은 정사를 벌인다. 미셜 부인은 남편이 상원의원이나 항상 진실한 사랑을 갈구하고 있었다. 그 후, 줄리앙과 함께 지낸 일이 있는 한 여인의 살해 사건이 발생하여 줄리앙이 용의자로 떠오른다. 그러나, 함꼐 있던 여인이나 동업자 리온(Leon James: 빌 듀크 분)은 자신의 명예 때문에 줄리앙의 알리바이에 협조하지 않는다. 쥬리안과 싸우던 리온이 발을 헛디뎌 죽자 쥬리안은 체포되어 법정에 선 이 자리에 미셜 부인이 나타나 쥬리안의 알리바이를 해명해 줌으로써 둘의 진실한 사랑이 결말을 맺는다.

  • O: 제 20탄 - 파리의 연인 관리자 2016.04.05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20탄 - 파리의 연인 (Funny Face, 1957)

    유명 패션 잡지 '퀄리티'의 여사장과 사진작가는 새로운 패션 쇼를 연출하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배경 장면을 위해 선정된 서점에서 그들은 우연히 찍힌 오드리 헵번의 사진을 보고 '퀄리티'잡지의 새모델로 전격 기용한다. 하루 아침에 신데렐라가 된 오드리 헵번. 그러나 그녀는 사진 작가와 사랑에 빠진 끝에 첫번째 발표회를 엉망으로 만들어 버린다. 각 신문은 그 사실을 대서 특필하고 그녀가 종적을 감추자 사진작가는 그녀를 찾아 헤매는데.

  • O: 제 19탄 - 다윗 대왕 관리자 2016.03.09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9탄 - 다윗 대왕 (King David, 1985)

    사울은 하느님께 순종치 않아 하느님은 그를 버리시고 이삭의 막내 아들 다윗(David: 리차드 기어 분)을 왕으로 뽑으셨다. 사무엘의 예언대로 양을 지키던 다윗을 사울 왕의 아들 요나단(Jonathan: 잭 크라프 분)이 궁으로 데려간다. 하느님께 버림받고 악몽에 시달리던 사울 왕의 발작을 다윗의 노래로 잠재우기 위해서였다. 다윗은 블레셋의 거인 장수 골리앗을 물리친 후로 왕의 신임을 받아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왕이 구대의 사령관직에까지 오른다. 그리고 사울왕의 딸 미가라과 결혼해 부마가 된다. 그러나 사울은 백성들이 자신보다 다윗을 더 신임하는데 질투를 느겨 드디어는 다윗을 없애버릴 결심을 한다. 다윗은 형제간 이상의 우정을 나누던 요나단 왕자의 도움으로 도마가 광야에서 살면서 사람들을 규합한다. 그러다가 사울 왕이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전사하자 이스라엘의 왕위에 오른다. 하느님은 그에게 부귀 영화를 누리게 하시고 그에게 부족함이 해주셨으나 그는 하느님의 분노를 살 큰 죄을 범한다. 즉 군대 장교 우리야의 아내 바쎄바를 빼앗아 자기의 아내로 맞기 위해 일부러 치열한 전쟁에서 그를 선봉에 내보내 죽게 한 것이다. 그래서 왕실에 칼부림이 그치지 않으리라는 저주를 받는다. 그 저주 때문인지 맏아들 압논이 이복 여동생인 다마라을 범하여 다말의 친오빠 압살롬의 칼에 죽고 압살롬은 헤브론으로 귀양을 떠난다. 압살롬은 사람들을 모아 반역을 일으켰다가 다윗의 신하의 칼에 죽는다. 그후로 다윗은 다시는 죄를 짓지 않게 되어 다시 하느님의 축복을 받는다. 그래서 이스라엘 민족에게 등불과 같은 존재로 나라를 다스리다가 평온히 죽는다.

  • O: 제 18탄 - 탑건 관리자 2016.03.09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8탄 - 탑건 (Top Gun, 1986)
    해군 최신예 전투기인 F-14기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Lt. Pete Mitchell, "Maverick": 톰 크루즈 분)는 훌륭한 전투기 조종사였던 아버지를 둔 패기만만한 파일럿 청년. 솜씨가 거칠기로 소문난 그는 탑 건 훈련학교에 입학하면서 인생의 전환을 맞게 된다. 가장 큰 변화는 항공물리학을 강의하는 여교관 찰리(Dr. Charlotte Blackwood, "Charlie": 켈리 맥길리스 분)와 사랑에 빠진 것. 매버릭은 파트너인 구즈(Lt.Nick "Goose" Bradshaw: 안소니 에드워즈 분)와 그의 아내 캐롤(Carole Bradshaw: 맥 라이언 분) 커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하지만 매버릭이 조종하던 F-14 전투기가 비행 훈련 도중 그만 제트 기류에 빠지면서 엔진 고장을 일으키고, 이때 함께 탈출을 시도하던 구즈가 그만 목숨을 잃고 만다.
     [스포일러 주의] 자신의 무리한 비행 때문이라는 자책감으로 실의에 빠진 매버릭은 '탑건' 1위 자리를 아이스맨(Lt. Tom Kazanski, "Iceman": 발 킬머 분)에게 내주지만, 월남전에서 전사한 아버지의 전우였던 바이퍼 교관(CmDr. Mike Metcalf, "Viper": 톰 스케리트 분)의 도움으로 무사히 졸업을 하게 된다. 이때 미국 상선이 기관 고장으로 영해를 넘어서자, 항공모함으로 돌아온 매버릭은 비상 출격을 하게 된다. 전투기 조종에 대한 슬럼프를 극복한 매버릭은 위기에 빠진 아이스맨을 구한 후, 놀라운 능력으로 미그기를 격퇴하고 돌아온다. 이 전투의 공훈으로 다시 탑건 교관을 자원해 온 매버릭은 그곳에서 찰리와 재회한다.
  • O: 제 17탄 - 러브 스토리 관리자 2016.03.09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7탄 - 러브 스토리 (Love Story, 1970)

    명문 부호의 아들인 올리버(Oliver: 라이언 오닐 분)와 이태리 이민 가정의 가난한 제니(Jenny: 알리 맥그로우 분)는 사회적 신분의 차이를 극복하여 결혼식을 올린다. 모든 이들의 냉대에도 불구하고 행복하게 지내는 두 사람. 올리버는 대학을 졸업, 변호사가 된다. 그러나 아내 제니에게 죽음이 임박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 O: 제 16탄 - 사관과 신사 관리자 2016.03.09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6탄 - 사관과 신사 (An Officer And A Gentleman, 1982)
    짧은 사랑 후 떠나간 해군과의 사이에서 사생아로 태어난 잭 메이어(Zack Mayo: 리차드 기어 분)는 엄마가 자살을 하자 필리핀 해군기지에 있는 아버지를 찾아간다. 어린 시절을 거친 해군기지에서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메이어는 대학을 졸업하자 해군항공 사관학교에 입학한다. 그곳에서 남을 늘 감싸고 배려하는 동료 시드 월리(Sid Worley: 데이빗 키스 분) 등 좋은 친구들을 만나게 되나, 교관 폴리(Sergeant Emil Foley: 루이스 고셋 주니어 분)는 매우 혹독하고 잔인한 훈련으로 모두들 좌절의 눈물을 맛본다. 
      훈련 4주째, 생도들을 위한 파티에서 제지공장에 다니는 여공 폴라(Paula Pokrifki: 데브라 윙거 분)와 리넷(Lynette Pomeroy: 리사 브라운트 분)을 만난 잭과 시드는 큰 부담 없이 사랑을 즐긴다. 어린 시절의 불우한 환경 탓에 마음이 닫혀져 오직 자기 밖에 모르던 잭은 교관 폴리의 가르침과 월리의 우정, 그리고 폴라의 사랑 덕분에 서서히 마음이 열린다. 폴라는 시간이 갈 수록 자신이 진심으로 잭을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러나 잭은 그에 부담을 느껴 이별을 고한다. 월리 역시 리넷과 헤어지려 하나 리넷이 임신을 했다고 말하는데.
  • O: 제 15탄 - 위대한 개츠비 관리자 2016.03.09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5탄 - 위대한 개츠비 (The Great Gatsby, 1974)

    1925년도 스콧 피츠제럴드의 고전 소설을 원작으로 한 세 번째 버전의 영화는 1974년도 여름을 달군 최고의 영화들 중 하나였다. 

    로버트 레드포드(게츠비 역)는 불법적인 경로를 취득한 어마어마한 부를 이용해 롱아일랜드 사교계에 등장한다. 무엇보다, 개츠비가 원하는 것은 “상속재벌” 탐(Tom Bunchanan, 브루스 던 분)과 결혼한 데이지(Daisy Buchanan, 미아 패로우 분)의 사랑을 되찾는 것이다. 이를 관찰하는 사람은 개츠비의 절친인 닉(Nick Carraway, 샘 워터스톤 분)으로 그의 시점에서 영화가 진행된다.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의 시나리오는 원작에 매우 충실했고, 이에 띠오니 알드릿지의 의상 디자인과 넬슨 리들의 향수 깊은 음향이 더해져 오스카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 외에도 1949년도 버전의 위대한 개츠비에서 톰 윌슨(Tom Wilson)역할을 맡았던 하워드 다 실바와 데이지의 딸로 출연한 아역 팻시 켄싯이 출연한다.

  • O: 제 14탄 - 지옥의 7인 관리자 2016.03.09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4탄 - 지옥의 7인 (Uncommon Valor, 1983)

    월남전이 한창이던 1972년, 전선에서 실종된 프랭크 로즈의 아버지 로즈 대령은 아들이 아직도 적진 어딘가에 포로로 생존해 있다는 것을 확신하고 끈질기게 구명 운동을 하고 다닌다. 그러나 이미 패전한 월남전에 더이상 인력과 경비를 낭비하고 싶지 않은 미국정부나 원호당국은 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로즈대령은 역시 아들이 실종된 대기업가 맥그리거의 도움을 얻어서 스스로 월남에 뛰어들어 아들을 구해내기로 결심을 한다.

      로즈 대령은 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을 누비고 다니면서 미군이 수용되어 있는 라오스내의 포로수용소들을 탐문하고 마침내 프랭크가 갇혀있는 수용소의 위치와 건물배치도 등을 손에 넣는다. 아들의 옛 전우였다가 지금은 서로 연락조차없이 각각 월남전의 상처와 정신병적인 후유증속에서 은둔하고 있는 윌키스, 블래스터, 세일러, 차트를 일일히 찾아다가 택사스의 한곳에 아들 프랭크가 갇혀있는 수용소 모형을 지어 놓고 구출 작전을 연습한다.

      이들은 역시 월남전에서 아버지를 잃은 어린 스코트를 훈련조교로 하여 특공훈련을 받고 방콕으로 떠나지만 미리 연락을 받은 현지 경찰에 의해 모든 장비와 무기를 몰수당한다. 로즈 대령은 타일랜드 사람 쟝과 그의 딸들의 도움으로 육로로 정글을 헤치고 수용소까지 가지만 생각보다 훨씬 삼엄한 경비와 헬리콥터 탈취의 어려움때문에 많은 희생을 내고 미군포로 4명을 구출한다. 프랭크는 이미 오래전에 병사했지만 로즈대령은 10년간 포로생활로 쇠약해진 맥그리거의 아들 폴을 구해내고 프랭크가 그의 목숨을 구해주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 O: 제 13탄 - 피스메이커 관리자 2016.02.26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3탄 - 피스메이커 (The Peacemaker, 1997)
    러시아의 외진 탄광촌에서 불가사의 한 폭발이 대지를 흔들어 놓는다. 핵폭탄을 철거하기 위해 러시아 부대가 기차로 운반하던 핵무기가 갑자기 반대편에서 달려오던 기차와 정면 충돌하여 폭발한 것이었다. 이 핵폭발 사건은 국제적인 사건으로 번져 전세계가 긴장하게 된다. 점멸된 기차를 둘러싼 조사는 핵무기가 어느 조직에 의한 탈취 사건과 연루된 것으로 밝혀진다.
      백악관 자문위원인 핵물리학자 줄리아 켈리(Julia Kelly: 니콜 키드먼 분)는 졸지에 백악관의 핵무기 단속반의 총책임자로 파견되고, 즉시 그녀를 돕기 위해 미육군 특수 정보국 소속의 토마스 드보 대령(Thomas Devoe: 조지 크루니)이 파견된다. 원리 원칙을 추구하는 켈리 박사와 현실적인 드보 대령은 성격과 업무 스타일은 갈등을 이룰 겨를도 없이 한 팀이 되어 핵무기 회수를 위해 동유럽 태러 단체들을 하나씩 찾아낸다. 그러나 동부 유럽에서 이란으로 넘어가기 전 이란 국경 앞에서 탄두는 실체를 감춘다. 곧 추종자들에 의해 탄두를 손에 넣은 외교관 듀산은 미국 뉴욕에 잠입, 자유의 도시 뉴욕을 파괴시킬 목적으로 핵폭탄을 배낭에 짊어진 채 유엔 본부를 향해 달린다. 켈리 박사와 드보 대령은 그를 멈추기 위해 교통 지옥 속의 뉴욕을 샅샅이 뒤지며 긴박한 추격전을 펼친 끝에 마침내 핵폭발을 막는다.
  • O: 제 12탄 - 전쟁과 평화 관리자 2016.02.17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2탄 - 전쟁과 평화 (War And Peace, 1956)
    {19세기가 시작되면서 유럽 전역엔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있었다. 그 그림자를 몰고 다니는 인물은 프랑스의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였다. 그러나 이에 저항하는 나라는 러시아, 그리고 영국 뿐이었다. 빛나는 태양 아래 러시아의 날씨는 더없이 쾌청했다. 나폴레옹의 군대는 저멀리 수천 킬로미터나 떨어져 있었고 모스크바의 거리는 신나는 행진의 열기만이 가득할 따름이었다.}
      19세기초 불란서의 맹공을 받게 된 제정 러시아의 삐에르(Pierre Bezukhov: 헨리 폰다 분)는 나폴레옹을 숭배한다. 청순한 나타샤(Natasha Rostov: 오드리 헵번 분)를 사랑하는 삐에르. 그의 재산을 탐낸 크라킨(Kuragine: 툴리오 카미나티 분) 공작은 자신의 딸과 결혼시키는데 성공한다. 나타샤의 오빠 니콜라스(Nicholas Rostov: 제레미 브렛 분)는 전쟁 중 도망쳐오고, 안드레이(Prince Andrei Bolkonsky: 멜 페러 분)는 전쟁의 현실을 목격하고 돌아온 후, 지금껏 괴롭혔던 아내 리제(Lise: 밀리 비타느 분)의 죽음으로 환멸에 빠진다.
      결혼 생활에 실패한 삐에르는 전쟁의 참상을 보고 나폴레옹을 숭배했던 자신을 저주한다. 포로로 감옥에서 실신한 프라톤(Platon Karatsev: 존 밀스 분)을 만나 생의 진실을 깨달은 삐에르는 마침내 쿠투조프(General Kutuzov: 아스카르 호몰카 분)의 초토 퇴각 작전이 성공, 불란서군이 깨끗이 소탕되는 것으로 종말되는 전쟁의 와중에서 기적적으로 살아 남는다. 부흥의 싹이 트기 시작한 초토화된 거리에서 성숙한 나타샤는 삐에르를 기다리고 있었다.
  • O: 제 11탄 - 진정한 용기 관리자 2016.02.05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1탄 - 진정한 용기 (True Grit, 1969)
    미국 서부시대의 옐 카운티. 거리의 부랑자 탐 채니를 따뜻하게 보살펴 주던 로스 가족의 가장 프랭크는 탐과 함께 포트 스미스로 향한다. 그런데 술에 취한 채 도박을 하던 탐이 자신을 말리던 프랭크를 총으로 쏘는 사건이 발생한다. 아버지의 시신을 확인하기 위해 포트 스미스에 도착한 매티 로스(킴 다비 분)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아버지의 복수를 다짐한다. 하지만 앳띤 소녀가 거친 무법자를 상대하기는 어려운 일. 게다가 탐은 지방 보안관의 관할 밖인 인디언 보호구역으로 도망친 후였다.
      여기저기 수소문 한 끝에 유능한 연방보안관 루스터 카그번(존 웨인 분)을 만나게 된다. 처음에는 매티를 귀찮아했던 루스터였지만 그녀의 끈질긴 노력으로 탐을 잡기로 마음먹는다. 하지만 탐은 서부 최고의 악당 네드 페퍼(로버트 듀발 분)와 함께 행동하고 있어 검거가 쉽지만은 않은 상태. 이때 텍사스에서부터 탐을 ?아 온 라 비프(글렌 캠벨 분)와 합류하게 된 루스터는 본격적인 추적에 들어간다.
  • O: 제 10탄 - 엘도라도 관리자 2016.02.01
    C:

    클래식 무비_서브_02.jpg

    제 10탄 - 엘도라도 (El Dorado, 1967)

    전설적인 제작자-감독 하워드 혹스가 두 전설적인 배우 존 웨인과 로버트 미첨을 만나, 클래식 서부 영화를 탄생시켰다. 미첨은 서부의 “암흑”인 무법자 부자 및 부정직한 기업인을 상대로 싸우는 알코올중독자이지만 배짱 있는 보안관 역할을 완벽하게 연기했다. 웨인 역시 보안관의 오랜 친구이자 총싸움에 소질이 있는 연기를 완벽하게 해냈다. 그 외에도 제임스 칸, 샬린 홀트, 폴 픽스, 에드 아스너와 크리스토퍼 조지가 출연한 ‘엘도라도’는 요란한 액션과 예상치 못한 유머를 고루 갖춘 영화이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