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TV
  • 채널차이나
  • 시네플러스
  • VOD
프로그램 에피소드
저희 CNTV에서는 시청자 여러분께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O: 뿌리 - 에피소드 04 관리자 2016.07.07
    C:
    뿌리_서브_02.jpg



    조지는 영국에서 20년 넘게 노예 생활을 하고, 드디어 주인에게서 자유를 허락 받게 된다. 미국으로의 항해 중 가족들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할까 걱정하지만 톰의 농장에 도착하자마자 가족들이 북캐롤라이나주의 농장으로 팔린 사실을 알게 되어 간절히 바라던 가족과의 재회가 무산된다.
    조지는 각고의 노력으로 가족들이 북캐롤라이나주의 연방무기 제련소에서 근무하는 벤 머레이의 소유 하에서 생활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미국에서는 국가 분열의 소문이 퍼져가고 벤의 아들 프레드릭은 남부의 독립과 노예제도를 유지하기 위해 민병단을 결성한다. 드디어 마틸다와 조우하게 된 조지는 장성한 아들 톰이 가장의 역할을 수행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놀란다. 톰은 자라면서 조상 쿤타 킨테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무시하고 아버지에 대한 차가운 원망을 맘속에 품고 자랐으며 아버지가 본인의 허영 때문에 영국으로 팔려가게 되었다고 믿어 조지와 어떠한 연관도 짓기를 원하지 않는다. 프레드릭의 애인인 낸시 홀트는 북부의 첩자로 밝혀지고 낸시는 톰의 도움을 요청하나 가족을 위험에 빠뜨리기 싫은 톰은 이를 거절한다.
    그러나 톰의 아내 아이린이 농장에 주둔중인 프레드릭의 민병대원들에게 강간을 당하고 이에 분노한 톰은 낸시의 계획에 동조하기로 한다. 반견 조지는 머레이 농장에서 추방당해 다른 노예 사이러스를 만나게 되고 둘은 멤피스 흑인 민병단에 입영하여 남북전장으로 몸을 던진다.

    남북전쟁이 종국으로 치달을 즈음, 인종차별주의자인 남부군 포레스트 장군은 얼마 전까지 노예였던 흑인들이 북부군 제복을 입고 있는 모습에 격노하여 조지가 주둔하고 있던 필로우 요새를 공습, 흑인 병사들만 사형하기 시작하고 조지와 사이러스는 간신히 탈출한다. 농장에서는 낸시의 계획이 발각되지만, 낸시가 끝까지 톰을 밀고하지 않아 톰과 가족은 무사히 위기를 피하게 된다. 전쟁 후 남북 패잔병들은 이제 자유인이 된 노예들에게 무작위 테러를 가하기 시작하고 조상 쿤타 킨테의 환영에 영감을 얻은 톰은 위험을 무릅쓰고 아버지 조지를 찾으러 길을 나서게 되는데...
  • O: 뿌리 - 에피소드 03 관리자 2016.07.07
    C:
    뿌리_서브_02.jpg



    소년이 된 쿤타 킨테의 손자 '조지'는 처음으로 '톰과 닭조련사 노예 '밍고'와 함께 닭싸움장에 가게 되고, 닭싸움에 매료되어 닭을 조련하게 된다. 성인이 된 조지는 자신이 조련한 닭으로 시합에서 이기고, 닭싸움을 통해 번 돈으로 자유를 되찾은 흑인 '벤'을 알게 된다. 이에 조지도 같은 방법으로 자유를 찾을 꿈을 꾸게 된다.

    한편, 조지를 유심히 지켜본 라이벌 농장주는 톰에게 빚을 청산해 주는 조건으로 조지를 양도할 것을 제안한다. 그러나 톰은 이를 거절하고, 라이벌 농장주는 톰을 제거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조지는 벤을 모친인 키지에게 소개해주고, 키지와 벤은 사랑에 빠진다. 이를 시기한 톰은 결국 벤과 대립하게 되고, 벤은 2,000달러에 키지를 사겠다고 한다. 그러나 키지는 벤의 제안을 거절한다.

    톰, 조지 일행은 닭싸움장으로 가지만, 노예의 폭동으로 닭싸움이 무산된다. 노예를 경계하는 백인에게 폭행당한 밍고는 톰의 방치로 결국 사망하고 이에 분개한 조지는 톰을 죽이겠다고 한다. 톰과 사우스캐롤라이나의 닭싸움장으로 간 조지는 거액의 판돈이 걸린 닭싸움에서 이기면 해방문서에 서명해주겠다는 약속을 받는다. 조지는 극적으로 이기고, 일순간 자유의 몸이 된다. 그러나 라이벌 농장주의 계략에 빠져 톰은 무리한 도박으로 전 재산을 날리게 되고, 조지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전해 듣는다.
  • O: 뿌리 - 에피소드 02 관리자 2016.07.05
    C:
    뿌리_서브_02.jpg



    농장에서 일하던 쿤타는 영국총독의 이디오피아 부대에 합류해 국왕의 이름으로 전쟁에 나가면, 노예에서 해방해주겠다고 약속하는 영국 군사를 만난다. 쿤타는 전쟁의 포화 속으로 몸을 던지지만, 결국은 영국.미국이 모두 같은 부류임을 깨닫고 탈영한다.
    노예 사냥꾼들에게 붙잡힌 그는 다시 탈주를 못하도록 사냥꾼들로부터 끔직한 형벌을 받는다. 이에 분노한 농장주의 동생이자 의사인 '윌리엄 윌러'가 그를 다시 사들인다.

    쿤타는 윌리엄의 요리사 벨의 극진한 보살핌으로 완치되고 어색한 구애 끝에 둘은 결혼을한다. 딸을 낳게 되자 이름을 '한자리에 오래 머무르다'라는 뜻의 만딩카 이름 '키지'라 지어준다. 훗날 커서 탈주할 때를 대비하여 그는 '키지'를 만딩카 전사의 방식으로 가르친다.

    시간이 흘러 소녀가 된 키지는 '노아'라는 노예의 탈주를 도와주고 이것이 발각되어 오지의 가난한 농부 톰에게 팔려간다. 톰은 키지를 강간하고, 그의 아들을 임신하게 된 그녀는 자살을 시도한다. 그러나 그 때 아버지의 환영을 보고 살기로 결심하고 아들에게 흑인으로서의 유산과할아버지 쿤타 킨테의 자유에 대한 열망을 심어주기로 맹세한다.
  • O: 뿌리 - 에피소드 01 관리자 2016.07.05
    C:
    뿌리_서브_02.jpg


    '쿤타 킨테'는 감비아 지역, 만딩카 부족의 유서 깊은 킨테 가문의 맏아들로 태어난다. 그는 자랑스러운 전사가 되기 위한 교육을 받으며, 장래에 팀벅투로 유학하여 학자가 되는 꿈을 꾼다.
    성장하면서 쿤타는 라이벌 가문인 코로 가문의 노예 '지나'와 사랑에 빠진다.
    장성한 그는 전사로서의 교육을 마치고 성인의식을 성공적으로 통과한다. 
    그러나 코로 가문의 배신으로 영국 노예상들에게 인도되고, 140명의 다른 노예들과 함께 미국행 노예선 로드 리고니어호에 실린다. 
    항해 도중 반란을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갖은 고난과 질병을 이겨내고 미국에 도착한다.
    메릴랜드주 아나폴리스에 도착한 쿤타는 부유한 농장구 '존 월러'에게 팔리고 여주인인 '엘리자베스'는 쿤타에게 '토비'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그는 탈출을 계획하지만 농장의 현인이자 음악가인 피들러의 도움으로 살아남는다.
    그러나 집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절박한 심정은 점점커져만 가고, 다시 탈주를 하게 되는데...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