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TV, UHD 다큐멘터리 '서태화의 수라상' 6월 3일 첫방송!

by 관리자 posted Jun 03,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6 CNTV 자체제작 프로그램

UHD 다큐멘터리 서태화의 수라상

6 3일 오전 10시 첫방송

서태화의 수라상.jpg


역사극채널 CNTV(대표 박성호) UHD 다큐멘터리 서태화의 수라상(이하 수라상)을 제작해 오는 3일 첫 방송한다.

조선왕조실록을 토대로 한 수라상은 역사 속 왕에게 진상되던 귀한 음식들을 소개한 작품이다. UHD의 장점인 사실감과 몰입감을 극대화 한 이 프로그램은 4K 카메라와 전문 색 보정을 거쳐 제작되었다. 모든 에피소드는 제주, 강화, 파주 등지를 배경으로 대한민국 각 지역의 풍경을 초고화질로 담았다.

수라상의 진행은 20년 차 배우 서태화가 맡았다. 서태화는 각 지역의 토산물로 말고기 스테이크, 표고버섯 리소토, 순무 새우젓 볶음, 참게 튀김 등 과거와 현대가 만난 오늘의 수라상을 직접 요리했다. 그는 프로그램 속에서 매회 소개되는 자신의 요리를 보고 초고화질 덕에 시각을 뛰어넘은 현장감이 느껴지는 듯하다라며 다시 한번 현장에서 요리하는 기분이 들 정도라고 감탄했다.

시장조사기관 IHS2015 17만 대에 머물렀던 UHD TV의 판매량이 2019년에는 104만 대로 늘면서 전체 TV 판매의 44.8%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급증하는 UHD 단말의 보편화 속도에 비해 콘텐츠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업계의 공통된 의견 속에서 중소 PP CNTV수라상제작은 UHD 방송 시장의 활성화를 반증할 하나의 지표로 기대를 모았다.

한편, CNTV는 지난 5 25일 중국문화전문 채널차이나를 개국했다. CNTV 박영훈 방송본부장은 “UHD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신규 채널을 개국하면서 콘텐츠의 기술적 업그레이드와 플랫폼의 확대를 동시에 추진했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두 개의 채널을 통해 편성과 제작 면에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는 계획을 내비쳤다.

4부작 다큐멘터리 서태화의 수라상 6 3일 오전 10시 첫 회를 시작으로 4주간 CNTV에서 방송된다. CNTV는 올레 tv 68, LG U+ 85, Btv 93, 스카이라이프 47, 그리고 각 지역의 케이블 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SBS FunE http://sbsfune.sbs.co.kr/news/news_content.jsp?article_id=E10007774906

*디지털타임스 http://www.incabl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447

*인사이드케이블 http://www.incabl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447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