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TV 자체제작 다큐멘터리 <붓 끝으로 남긴 예술 혼- 20세기 서예 거장, 소전 손재형> 첫방송!

by CNTV posted Aug 16,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CNTV 자체제작 다큐멘터리

<붓 끝으로 남긴 예술 혼 - 20세기 서예거장, 소전 손재형>

816일 금요일 밤 10시 첫 방송!

 

역사극 채널 CNTV(대표 박성호)가 자체제작 다큐멘터리 <붓끝으로 남긴 예술 혼 - 20세기 서예거장, 소전 손재형>을 오는 금요일 밤 10시에 첫 방송한다.

전통 예술의 정신과 한글 서체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제작된 다큐멘터리 <붓끝으로 남긴 예술 혼 - 20세기 서예거장, 소전 손재형>은 한글 서체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되는 서예가 소전 손재형의 삶과 작품을 통해 한국 근대 서예의 역사를 재조명한다.

‘추사 김정희 이후의 1인자’로 꼽히는 소전 손재형은 획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율동감으로 소전만의 특색이 잘 살아있는 소전체를 창시하였고 일본식 호칭인 서도대신 서예라는 말을 처음 사용하였으며 일제 때 유출된 ‘세한도’를 목숨 걸고 찾아오는 등 평생 한국 문화의 예술성을 묵묵히 이어간 예술가이다.

이 다큐멘터리는 한글서예의 신기원을 이룩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소전 손재형의 일화를 바탕으로 근대 서예에서 현대의 캘리그라피까지 이어지는 한글 서체의 발전과 앞으로의 전망을 그린 작품이다.

CNTV 박영훈 국장은 이 프로그램은 한국 문화 예술의 뿌리인 글씨와 그림, 그리고 문화재의 가치를 재조명함으로써 우리 문화의 중요성은 물론 문화 계승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앞으로도 다양한 우리 역사와 문화를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