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TV
  • 채널차이나
  • 채널액션
  • VOD
2013.09.12 14:51

대장금 - 에피소드 34

조회 수 53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대장금_서브2.jpg


신비와 함께 병자 진단에 나선 장금은, 자신이 얄팍한 지식에 기대어 겸허한 마음으로 병의 완전한 모습을 보려 하지 않았음을 깨닿게 된다.


그런 장금에게 약재 구분 재시험의 기회가 주어지고, 신익필로 부터 의원은 총명한 사람보다 깊이 있는 사람이어야 함을 전해듣게 된다. 이후 장금은 더욱 더 의녀수련에 정진하게 된다.


하지만, 관기에 참여하지 않은 장금과 신비는 이현욱 교수로 부터 불통 세개를 받아 탈락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34 CNTV 2013.09.12
    C:

    대장금_서브2.jpg


    신비와 함께 병자 진단에 나선 장금은, 자신이 얄팍한 지식에 기대어 겸허한 마음으로 병의 완전한 모습을 보려 하지 않았음을 깨닿게 된다.


    그런 장금에게 약재 구분 재시험의 기회가 주어지고, 신익필로 부터 의원은 총명한 사람보다 깊이 있는 사람이어야 함을 전해듣게 된다. 이후 장금은 더욱 더 의녀수련에 정진하게 된다.


    하지만, 관기에 참여하지 않은 장금과 신비는 이현욱 교수로 부터 불통 세개를 받아 탈락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33 CNTV 2013.09.10
    C:

    대장금_서브2.jpg


    전의감 교육장에 들어간 장금은 출발부터 어려움을 겪게된다. 전 호판대감 자제의 병을 장금이 시료한 것이 알려져 교육책임자인 신익필(박은수)의 눈밖에 나게된다.


    민정호는 오겸호와 그 무리들의 부정을 밝히기 위해 여러 곳을 찾아다니며 힘을 보태줄 것을 부탁한다. 정운백은 조정 돌아가는 일에는 관심이 없다며 거절하지만 민정호는 정운백을 설득한다. 


    약재구분 시험에서 낙제점수를 받은 장금이 신익필을 찾아가 그 연유를 묻는다. 신익필은 장금에게 의원이 될 자격이 없기에 낙제점수를 준 것 뿐이라며 의녀가 되는 것을 포기하라고 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32 CNTV 2013.09.10
    C:

    대장금_서브2.jpg


    의금부로 압송된 장금은 조사를 받게된다. 민정호는 목사가 올린 장계가 거짓임을 알고 의금부로 가 장금이 왜구 토벌에 공을 세운 증거를 제시한다. 


    민정호는 내금위장의 명으로 내금위에 남게되고 장금과 구만은 다시 제주로 향한다. 제주로 가는 길, 한산궁이 묻힌 곳에서 장금은 봉분만이라도 세워놓고 가려한다. 그런데 그 땅에는 묘를 쓸 수 없다며 묘를 이장하라는 남자아이가 나타난다. 장금은 이 남자아이의 얼굴에서 아이의 병을 읽고 진맥을 하게되고, 성심으로 아이의 병을 치료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31 CNTV 2013.09.10
    C:
    대장금_서브2.jpg

    장금은 시침 실수로 장덕을 위태롭게 했던 것에 대해 스스로를 용서하지 못하고 수련에 매진한다. 민정호는 진상품 말300필을 호위하기 위해 장덕과 함께 잠시 제주를 떠나게되고 장덕이 없는 동안 제주 관아의 약방은 장금이 맡게된다. 

    제주는 민정호가 없는 사이 왜구의 침범을 받아 점령당하고 제주 목사와 판관은 병사들과 감영의 관비를 뒤로하고 관아를 빠져나간다.

    제주 관아를 점령한 왜구들은 왜장의 병을 치료할 의원을 찾는다. 결국 장금이 왜장의 맥을 짚게되고 시침을 해야하는 상황에 이르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30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관비가 궁으로 들어갈 유일한 길을 알게된 장금은 의술을 배우겠다며 장덕을 찾아간다. 장덕은 본격적으로 장금에게 의술을 가르치기 시작하고, 장금은 의술 공부에 매진한다.


    후원에서 장금를 그리워하며 울고있는 연생을 중종이 보게되고 중종은 이런 연생을 귀엽고 안쓰럽게 여긴다. 결국 연생은 중종의 승은을 입는다.


    한편, 장덕과 장금은 열이 많은 환자에게 인삼을 판매한 의원을 찾아 산 속 움막으로 가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9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장덕' 밑에서 일을 하는 '장금'은 의녀이면서 하는 짓은 의녀 같지 않은 '장덕'을 싫어한다. '장덕'은 나름대로 약초에 재능을 보이는 '장금'을 눈여겨보고 힘든 일만 골라 시킨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면서 '장금'은 '장덕'을 이해하기 시작하고, 뛰어난 의녀는 궁으로 불러 들인다는 소리를 듣자 마침내 의녀가 되어 궁으로 돌아갈 결심을 한다.
  • O: 대장금 - 에피소드 28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장금은 한양으로 돌아가기 위해 계속 탈출을 시도하지만 실패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장금은 장덕이라는 관비가 탈출하는 방법을 일러준다. 하지만 장금은 실패하고 다시 관아로 잡혀 돌아온다. 


    관아로 다시 잡혀온 장금에게 장덕은 빨리 포기하는 법을 배우라며 충고한다. 같은 관비의 신분이지만 남다른 대접을 받는 장덕을 장금은 의아하게 생각한다.


    한편, 한양에서 제주로 내려온 민정호가 이런 장금을 발견하고, 장금을 만나기 위해 관아로 찾아가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7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내금위장의 주장으로 사건의 진위를 밝히기 위해 한상궁과 장금은 물론이고 이번 사건의 모든 관련자가 수랏간에 모인다. 유황을 먹은 오리에 대한 양측의 견해가 서로 상반된다. 이것을 밝히기 위해 종종이 먹은 것과 같은 오리음식을 홍이에게 먹인다. 


    오리를 판매한 상인이 추국(推鞫)을 견디지 못하고 자신의 죄를 인정하는 허위자백을 한다. 이것으로 한상궁과 장금은 대역죄인으로 참수형을 면하기 어려워 지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6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온천욕과 한상궁의 오리 요리로 기력이 많이 좋아졌다던 중종이 궁에 돌아와 쓰러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내의원에서도 원인을 찾아내지 못해 궁 전체가 발칵 뒤집힌다. 이런 상황을 접한 최판술은 어의 정윤수를 만나 책임을 면할 방법이 있다며 음모를 꾸민다. 


    오겸호와 정윤수는 한상궁을 내의원으로 불러 수라상에 올린 식재료에 대한 이런 저런 꼬투리를 잡으려 하고 결국 오겸호는 한상궁의 수라간 출입을 금하고 정윤수에게 현지조사를 명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5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장금과 한상궁은 박나인의 죽음에 관한 비밀이 기록된 서찰이 없어진 사실을 알게된다. 한상궁은 최상궁이 영로를 사주한 것으로 보고 영로의 입을 막기 위해 영로를 광에 가둔다.

    장금은 민정호를 찾아가 도움을 청한다. 민정호는 최판술과 오겸호대감 및 그 비호세력에 대한 은밀한 조사를 하고자 한다며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하며 장금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비춘다.

    한편, 중종은 온천행에 한상궁과 장금이 따라간다는 소식을 접한 최상궁과 최판술은 은밀히 모의를 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4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영로는 장금이 정리하던 장부를 몰래 빼내어 최상궁이 있는 장고로 간다. 그 속엔 박나인이 장금에게 물려준 서첩이 있다. 최상궁은 장부와 서첩의 내용을 보고 크게 놀라 서첩과 장부를 돌려보낸다. 한상궁이 우연히 서첩을 보게되지만 영로의 거짓말로 서첩의 주인이 장금이란 사실은 알지 못한다. 


    사헌부에서는 사옹원을 비롯한 모든 관청에 대한 실사를 벌이며 오겸호를 압박한다. 이런 중에 중종이 궁에 대는 주요물품을 최판술 상단이 독점적으로 납품하고 있다는 것과 조정의 주요물품 관리체계의 허술함을 알게된다. 오겸호와 관련자들은 이 위기를 모면할 대책마련에 고심한다. 


    한상궁은 각 처의 상궁들이 모인 자리에서 각 처 소주방의 식재료 출납부를 내놓고 지금까지의 잘못된 관행을 지적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3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중전은 훈육장 마당에 모인 각 처의 상궁, 나인들에게 재 경합을 알리고 이번 경합의 과제는 밥짓기로 결정한다. 최상궁과 한상궁 단 두 사람만 훈육장 마당에 남아 경합 과제를 수행한다. 중전은 공정한 평가를 위해 각 처의 상궁, 나인들이 모인 자리에서 투표로 경합의 승자를 결정하기로 한다.


    민정호는 최판술과 오겸호 대감의 비리를 파헤치기 위해 사헌부로 보직을 옮긴다. 민정호는 그간의 출납부를 검토하고 최판술 상단이 물건을 대는 소주방부터 조사를 시작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2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쓰러진 정상궁은 결국 임금과 종친을 제외하고는 그 누구도 궁 안에서 목숨을 다할 수 없다는 법도로 인해 궁 밖 민가로 나가게 된다.


    한편, 제조상궁은 대비전에서 이번 경합의 부당성을 설명하고 각 처의 상궁들이 천민출신의 한상궁을 윗 전으로 모실 수 없다고 반발하고 있다며 사태의 심각성을 전한다. 대비는 그들의 주장에도 일리가 있다며 고민에 빠진다.


    최 상궁은 각 처의 상궁들을 설득, 단합하여 집단적으로 한상궁의 명을 거역하거나 무시한다. 최상궁의 계략으로 한상궁은 점점 더 궁지로 몰리고 설자리를 잃어가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1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한 상궁이 없는 것을 알게된 대비는 경합을 중단시키려 하지만 중전의 간청으로 경합은 계속된다. 경합에서 궁지에 몰린 장금은 박나인이 적어놓은 방법으로 평범한 닭 진흙구이를 준비하고 최 상궁은 최고의 요리인 애저찜을 준비한다.


    광에서 탈출한 한 상궁이 경합이 벌어지고 있는 연회장으로 돌아오지만 한 상궁은 이 경합은 이미 장금의 것이라며 한발 물러서 경합을 지켜본다.


    정 상궁은 건강을 이유로 가능한 빨리 최고상궁의 자리를 물리고 궁을 떠나려 한다. 그런데 최 상궁과 그 집안은 이번 대비의 결정을 번복하기 위해 소주방, 동궁전, 병과방 등 상궁들의 세를 모으기 시작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20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한상궁은 옛 친구이자 장금의 생모인 박나인과의 기억을 되살려 경합에 낼 음식을 정하고 경합준비에 들어간다. 최상궁 또한 이번 만큼은 자존심을 걸겠다며 각오를 밝히고 준비에 들어간다. 하지만 최판술은 뭔가 계책을 꾸민다.


    경합 전날 밤 최상궁과 한상궁은 재료준비를 마치고 처소로 들어간다. 그런데 한상궁의 조리실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고 한상궁은 급히 궐 밖으로 나간다.


    음식재료가 가축에 의해 손상을 입고 재료를 다시 구하기 위해 궐 밖으로 나간 한상궁이 제시간에 돌아오지 못하지만 경합은 계속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19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최상궁과 금영은 정사에게 만한전석을 올리고, 오겸호는 대인을 능멸한 한상궁과 장금을 원하는데로 하라고 한다. 하지만 대인은 만한전석을 거절하고 먹는 자에게도 도리가 있다며 떠나는 날까지 자신이 먹을 모든 음식을 한상궁과 장금에게 맡긴다.

    돌림병으로 민가 처소에 나가있는 정상궁은 자신이 먹고있는 탕약이 자신을 해롭게 하는 것임을 알고 제조상궁에게 서찰을 보낸다. 서찰을 본 제조상궁은 크게 당황하며 놀라고 정상궁의 민가 처소에서 두 사람은 대면한다.

    태평관의 일을 전해들은 대비는 자신을 속인 제조상궁과 최상궁을 꾸짖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18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제조상궁은 궐 내에 돌림병이 돌고있다는 것과 정상궁이 돌림병에 걸려 어제 밤 궐 밖으로 내보낸 것을 대비께 보고한다. 한상궁과 최상궁의 경합은 취소되고 제조상궁은 이번 기회에 정상궁을 몰아내고 최상궁을 최고상궁 자리에 앉힐 궁리를 한다. 

    결국 대비는 대행최고상궁 체제를 지시하고 최고상궁대행에 최상궁을 임명한다. 최고상궁대행에 오른 최상궁은 사신의 접대와 의전이 중요하다며 한상궁과 장금을 사신의 접대를 담당하는 태평관으로 파견 보낸다. 

    한상궁과 장금은 사신단의 정사(총책임자)가 소갈(당뇨)를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기름진 산해진미가 아닌 소갈 환자에 맞는 소박한 음식으로 상을 올린다. 하지만 사신정사와 오겸호는 화를 내며 상을 물리고 한상궁을 끌어내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17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산사일각에서 장금과 민정호가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금영이 보고 참담한 심정으로 산을 내려간다. 금영은 옛 일을 회상하며 정호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추스른다.

    궁에서는 대비의 두 번째 과제가 내려진다. 한상궁은 직접 길을 떠난다. 최상궁과 금영이 출궁하고 없는 사이 웬 수상한 사내가 최상궁의 방에 숨어들고 내금위장이 직접 최상궁의 방을 수색하던 중 정상궁은 최상궁의 방에서 수라간 대대로 내려오는 비서를 발견하고 최상궁이 자신을 능멸한 사실에 분노를 느낀다.

    궐에 돌림병이 돌아 내시부에서 대책회의가 열리고 수라간에 병에 걸린 나인과 상궁을 궁 밖으로 내보내는 일을 최상궁이 맡는다. 최상궁은 이 일을 빌미로 정상궁을 몰아낼 대책을 생각해내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16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한상궁과 장금은 첫 번째 경합에서 패하고 만다. 한상궁은 장금에게 ''음식을 만드는 정성과 마음은 다 버리고 좋은 재료와 비법만 찾아 헤매고 있다며'' 크게 꾸짖고 보모상궁이 요양중인 곳에 수발을 들러 갈 것을 명한다.

    장금이 떠나고 없는 사이에 영로, 연생, 창이가 서로 장금이 대신 한상궁을 돕겠다고 나서지만 세 명 모두 한상궁의 수련을 견디지 못한다.

    운암사로 간 장금은 비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운암사에 와있는 민정호와 덕구를 만나게 된다. 우연한 기회에 장금은 민정호에게 지금까지 철저하게 비밀로 했던 아버지와 어머니 박나인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데...

  • O: 대장금 - 에피소드 15 CNTV 2013.09.06
    C:

    대장금_서브2.jpg


    장금이 만들어 올린 고래고기 음식이 중종에게 칭찬을 받자 최상궁과 금영은 믿을 수 없는 일이라며 긴장한다. 최상궁은 장금의 요리 실력을 인정하지만 미각을 상실한 이상 수라간에 있을 수 있는지 없는지를 시험해 볼 것을 주장한다. 


    대비가 중종에게 수라간 최고상궁을 직접 뽑는 것은 옳지 않다고 하자 중종이 그럼 취지는 좋으니 대비마마께서 대신 뽑아 줄 것을 청한다. 그리하여 금번 원자의 생신부터 수라간 최고상궁을 뽑기 위한 경합이 시작되는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